업그레이드로 더욱 강력해진 라인업

2017년 위아위스가 더욱 강해졌다. 이번 신제품 설명의 키포인트는 새로운 라인업의 등장과 경량화의 성공이다. 기존 라인업을 경량화 하면서도 강성을 잃지 않는 기술력을 보여줬다. 인기가 높았던 와스원과 헥시온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와스원 G와 헥시온 G로 새롭게 태어났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사비네 스피츠 선수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헥시온 29도 새롭게 선보였다. 위아위스의 초경량을 자랑하는 컬 식스는 최적화된 새 지오메트리를 적용했다
글 이상윤 기자  사진 최웅섭 팀장

국내 자전거 브랜드 위아위스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위아위스 기흥파크에서 1월 16일 신제품 설명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리점주와 사이클 아카데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장에는 2017년 신제품들이 모두 전시되었고, 완성차와 프레임의 무게를 직접 측정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가장 이목이 집중 된 부분은 새롭게 적용된 EPM(Eps Preform Molding) 공법과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사비네 스피츠 선수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새롭게 선보이는 헥시온 29였다.

인사와 함께 앞으로의 계획을 말하는 박경래 대표

2017 위아위스를 말하는 박경래 대표
“먼저 추운 날씨에 먼 길까지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위아위스의 박경래 대표는 참석자들에게 인사를 했다. 
박 대표는 “작년은 여러 가지로 자전거 업계가 힘들었으며 대리점주 여러분의 고생이 심했을 거라 생각한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설명회이지만 위아위스의 부족한 부분과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이하는 박 대표의 인사말 개요다. 
“3년 전 위아위스가 처음 시작할 때보다 품질과 디자인이 많이 개선되어 인정받고 있지만, 여전히 일각에서는 가격이 비싸다는 의견이 있다. 단순히 타 브랜드와 가격만을 비교한다면 위아위스 제품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 가격경쟁력을 갖춘 자전거들은 중국과 대만의 공장에서 생산된다. 우리도 가격경쟁력을 맞추기 위해서는 그렇게 해야 하지만 우리는 한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활 제조를 위해 설립된 중국공장에서 일부 모델이 생산되기는 하지만 한국과 같은 엄격한 QC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유명 브랜드보다 더 높은 품질과 AS에 대해서도 자신감이 있다. 지금도 꾸준한 기술 개발이 진행 중이며 국산 브랜드를 지키고 싶다. 위아위스가 브랜드 파워를 키워 소비자들이 우리 브랜드의 자부심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1차적인 목표다. 지금까지 믿고 사용해준 소비자와 대리점 점주들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린다.
또 다른 목표는 ‘Made in KOREA’가 새겨진 위아위스 제품을 세계에 수출하는 것이다. 아직은 브랜드의 네임 밸류가 부족하고, 대만이나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부족한 부분이 존재한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위아위스만의 독자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유럽시장에서 활동하고 성능으로 인정받는다면 경쟁력을 갖고 수출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불과 1, 2년 전만 해도 주변에서 불가능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하지만 이미 일본, 프랑스,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비록 수량은 적지만 수출을 시작했다는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굉장한 자부심을 느낀다.”

 

▦ 세계최초 양산형 초경량 프레임 CUL 6   
작년에 선보인 컬식스 프레임은 620g의 초경량으로 세상을 놀라게 했지만 경량에 초점을 둬 강성 부분에 약간의 아쉬운 점이 있었다. 이번에는 불필요한 부분을 모두 제거한 디자인을 통해 조금 더 레이스에 적합한 지오메트리를 적용했다. EPM공법을 채택해 경량과 강성을 동시에 얻었으며, 그라핀 소재를 카본 프리프레그에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사이즈는 XS, S, M.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CUL 6

▦ 에어로 바이크 WAWS-G  
와스 G는 16년 위아위스가 야심차게 준비한 에어로바이크 와스원의 개량형이다.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점은 프레임 무게의 감소다. 기존의 프레임 1,170g 포크 410g에서 프레임 880g 포크 370g으로 대폭 경량화되었다.
고속주행 중 코너링과 핸들링 향상을 위해 테이퍼드 헤드튜브 구조를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가장 큰 변화는 기존의 인터널 케이블 라우팅에 변화를 줘 변속과 브레이크의 선 꺾임을 최소화했다. 사이즈는 XS, S, M, L.

▦ 올라운드 로드바이크 LIGERO NANO
리제로 나노는 나노 카본의 특징인 고탄성, 고강성을 기반으로 프레임 무게가 860g의 경량이다. 다양한 지형을 즐길 수 있는 올라운드 타입이다. 개발단계에서 국가대표 출신의 전문 기술위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뛰어난 성능을 갖추었다. 사이즈 XXS, XS, S, M, L.

▦ 위아위스의 자랑 HEXION-G  
16년 새롭게 등장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헥시온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델이다. 가장 주목할 점은 프레임 무게의 변화다. 기존 1,110g에서 130g이 줄어든 980g의 무게를 자랑한다. 경량과 강성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EPM 공법이 적용되었으며,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성 높은 라이딩을 위해 탑튜브와 시트스테이를 최적화된 패턴으로 설계했다. 고압 카본 몰딩 기법으로 제조된 헤드튜브는 높은 강성과 함께 정교한 핸들링을 갖추었다. 사이즈 14, 15, 17, 18.5.

▦ 입문용  바이크 PROST  
프로스트는 우수한 강성과 뛰어난 진동흡수 능력을 갖춘 입문용 로드바이크다. 속도와 안정성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카본이 적용된 프로스트의 우수한 진동흡수 능력은 라이딩중 만나는 노면의 진동으로부터 사용자의 피로를 줄여줘 보다 즐겁고 편안한 라이딩을 돕는다. 사이즈 XXS, XS, S, M.

▦ 선수를 위해 태어난 HEXION 29-F
16년 인기가 매우 높았던 헥시온의 29인치 모델이다. 사비네 스피츠 선수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챔피언의 실전 노하우가 녹아든 모델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위아위스의 최신기술인 EPM 공법이 적용되어 경량화와 함께 강성을 높이는 결과를 얻어 냈다.

▦ 프리미엄 27.5인치 MTB VOLTIO NANO   
볼티오 나노는 위아위스 최초의 27.5인치 산악자전거다. 프레임 제작에 사용되는 T800 카본에 위아위스의 나노 카본을 더해 만든 프리프레그는 우수한 강성과 내구성을 두루 갖췄다. 2017년 신제품에는 블랙-레드 조합과 화이트-블랙의 심플한 데칼로 출시된다. 사이즈 14, 15, 17, 18.5.

▦ 선택의 폭을 넓힌 27.5인치 MTB VOLTIO
볼티오 나노와는 달리 일반 카본으로 제작된 27.5인치 MTB이다. 상급 볼티오 나노 버전과 같은 지오메트리를 공유한다. 인터널 케이블링을 지원해 케이블이 외부오염에 강하며, 외관상 깔끔하다. 총 3가지 모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이즈 14, 15, 17, 18.5.

▦ 균형잡힌 26인치 MTB RHINO
라이노는 아직도 수요가 있는 26인치 시장을 충족시켜주는 모델이다. 여성 사이즈를 고려해 13.5인치 모델이 포함되어 있다. 시마노 XTR이 적용된 라이노1과 시마노 XT가 적용된 라이노2 두 종류가 있으며, 타이어는 슈발베 레이싱 랄프를 달았다.

▦  트랙 바이크 TXT REV 9   
티엑스티 레브나인은 트랙 경주용으로 만들어진 모델이다. 나노 카본 기술이 적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기술위원들의 연구를 통해 최적화된 레이싱 타입으로 다듬어졌다. 사이즈 48.5, 51, 52, 53.5.

▦  클래식함과 고성능의 만남 ASSASSIN 
어쎄신은 전통적인 원형 튜빙에 최신 나노 카본 기술이 녹아든 클래식 모델이다. 이미 양궁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이 많이 들어간 성능 또한 인상적이다. 특히 다운튜브에 적용된 S-코어 폼(S-Core Foam)은 충격흡수가 뛰어나 진동 감쇄능력이 뛰어나다. 테이퍼 방식의 튜빙 구조를 채택해 프레임의 강성과 경량화를 동시에 이뤘다. 사이즈 43, 47, 50, 53, 56.

▦  투어링 바이크 DONAR
도나르는 투어링 바이크로 프레임 제작에는 나노 카본 소재가 사용되었다. 다운튜브에 S-코어 폼이 적용되어 프레임의 내구성과 비틀림, 강성문제를 해결했다. 카본 프레임이지만 투어링 바이크답게 랙 설치가 가능한 홀이 존재한다. 최대 60kg의 짐을 적재할 수 있다. 사이즈 47, 50, 53, 56, 59.

▦  BMX ROKON
작년 제1회 위아위스배 전국 BMX 대회에 첫선을 보인 로콘이 신제품 설명회에 등장했다. 프레임은 나노 카본 소재가 적용되어 일반 카본 자전거 대비 약 40% 이상의 높은 내구성을 보장한다. S 등급과 R 등급 두 가지로 출시된다. 사용자의 기술에 따라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사이즈 20.5(pro) 21, 21.5, 22, 23.5. 

윈엔윈㈜ 1661-8538  www.wiawis.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