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라이더의 안전은 스마트 헬멧이 책임진다 - 루모스 자전거헬멧루모스 헬멧

이제 라이더의 안전은 스마트 헬멧이 책임진다
루모스 헬멧

 

헬멧은 라이딩 중 발생하는 사고로부터 라이더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자전거 사고 통계에 따르면 머리부상은 전체 사고 중 3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후유증을 동반할 수 있을 정도로 치명적이다. 루모스 헬멧은 기본 안전성에 충실하면서도 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 기능이 포함되어 차량 통행이 잦은 도심에 특화된 스마트한 제품이다.

 

루모스 헬멧은?
루모스 헬멧의 가장 큰 특징은 헬멧의 전면과 후면에 위치한 48개의 LED다. 각각 전면(10개), 후면(16개 빨간색), 후면 좌우(22개 노란색)의 LED가 점등하며 진행 방향을 주위에 인지시켜 갑작스러운 추돌사고를 예방한다.
전면에 위치한 10개의 LED는 평소 흰색으로 위치를 알려주는 주간주행등 기능을 수행하다가 방향지시등을 작동시키면 노란색으로 바뀌며 진행방향을 알려준다. 브레이크등 기능도 제공하는데, 헬멧에 내장된 가속 센서가 속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후면 LED가 작동해 안전성을 대폭 높여준다.
작동방식은 헬멧 구성품 안에 기본으로 포함된 리모컨을 사용한다. 리모컨은 핸들바에 부착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좌회전은 왼쪽 버튼, 우회전은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되고 한 번 더 누르면 끌 수 있다.
헬멧과 리모컨은 기본 생활방수를 지원한다. 충전은 구성품에 동봉된 마그네틱 케이블을 통해 충전할 수 있다. 헬멧 충전시간은 2시간이 소요되며 점멸모드는 6시간, 상시모드는 약 3시간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차콜블랙, 펄화이트, 코발트블루 3가지다. 가격 23만8000원(스탠다드 기준).

 

리모컨 버튼을 눌러 작동하며 핸들바에 부착할 수 있다
생활방수를 지원해 갑작스러운 비를 만나도 문제가 없다
앱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이상윤 기자  yooni0974@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