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브롬톤 전문 자전거샵 비비파이브(BB5)국내 최다 판매, 최대 물량 보유

국내 최다 판매, 최대 물량 보유
브롬톤 전문 매장 비비파이브(BB5)


접이식 미니벨로의 대명사로 불리는 브롬톤은 영국 특유의 감성이 녹아든 자전거로 앙증맞은 사이즈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놀라운 접이기능으로 인기가 높다. 비비파이브는 브롬톤과 관련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브롬톤 전문 샵으로 이미 브롬톤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소문이 자자하다

 


비비파이브는 서울 경의·중앙선 서빙고역과 한강공원에서 가까운 녹사평대로에 위치하고 있다. 30평 정도의 널찍한 매장에는 형형색색 브롬톤과 안전 장구, 액세서리들이 빼곡히 자리하고 있다.

현재의 비비파이브는 8년 전인 2010년 ‘잠수교 자전거’라는 이름으로 출발했다. 처음에는 브롬톤 전문매장이 아닌 다양한 브랜드의 자전거를 취급했지만, 박진석 대표는 샵 오픈 2달만에 자신에게 던진 “평생 한 대의 자전거를 선택하라면 어떤 자전거를 선택할까?” 라는 물음에 “당연히 브롬톤이지!” 라는 답을 내리고 상호를 비비파이브로 바꾼 후 브롬톤 전문 매장으로 거듭났다.

상호명인 BB5의 뜻은 간단하다. 반포대교 5번 기둥이라는 뜻으로 영문 스펠링의 앞글자를 하나씩 따왔다. 처음 문을 연 매장의 위치이기도 하다


브롬톤 생산량의 10%가 한국으로
40년 전 영국 런던에서 탄생한 브롬톤은 지금도 런던에 위치한 공장에서 연간 5만대 정도가 생산된다. 이중 한국에 약 10% 정도가 들어오며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물량이 비비파이브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량이 많다면 단순히 박리다매 형식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비비파이브는 수입사가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그대로 지키며 다양한 차별화를 통해 판매량을 늘렸다.

첫번째 차별화는 꾸준히 브롬톤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을 찾는 박진석 대표의 노력이다. 휴대성을 추구하면서도 디자인, 실용성을 해결하고 싶은 브롬튼 라이더들을 위해 가방 제조업체와의 콜라보를 통해 일상생활부터 브롬톤에 부착이 가능한 가방을 출시하는 등 비비파이브만의 이색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있다.

두번째 차별화로 꼽을 수 있는 특징은 바로 ‘커스텀 서비스’다. 브롬톤의 정식 수입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 선택이 가능하지만 커스텀 제품을 받기까지는 느리게 가는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하다. 비비파이브는 같은 가격에 기다리는 수고 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의 제품이 당일 출고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런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다양한 부품들을 미리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매장 지하 1층과 2층 합친 총 70평 넓이의 창고에 200여 대의 브롬톤과 각종 파츠들이 대기하고 있기에 가능한 비비파이브만의 자랑이다.

매장에 비치된 각기 다른 사양의 시승용 브롬톤 10대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가장 접합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것도 크나큰 매력이다. 브롬톤에 관심이 있다면 방문을 추천한다.

한 칸에 한 대씩 전시하는 방식 역시 비비파이브가 가장 먼저 선보였다
브롬톤 관련 액세서리와 업그레이드 파츠가 갖춰져 있다. 가방 제조회사와 콜라보를 통해 브롬톤에 적합한 ‘한강백팩’을 출시하기도 했다. 외국에서는 구할 수 없는 독자적인 아이템으로 일본, 동남아 지역 유저도 자주 방문한다



브롬톤 모델명 파악하기 
예를 들어 P2E RDBK 모델 넘버를 보면 제품 사양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다. P타입 핸들바, 2단 변속기어, 짐받이가 없고 레드와 블랙으로 구성된 제품임을 알 수 있다.

쉽게 풀어서 설명하면 P는 핸들바의 종류를 뜻한다. 브롬톤에는 S, M, P, H 타입의 총 4가지 핸들바가 있다. 다음 숫자는 브롬톤에 적용되는 기어를 뜻한다. 1단, 2단, 3단, 6단 총 4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E는 머드가드 없는 모델, L은 머드가드가 적용된 모델, R은 머드가드와 전용 랙이 적용된 모델을 뜻한다. 마지막으로 두 개의 영문은 프레임의 색상을 뜻한다. 예를 들면 레드(RD), 템페스트 블루(TM)로 표기한다.

 

가장 기본적인 사양의 P2E RDBK 모델. 가격 176만원
브롬핑(브롬톤+캠핑)에 가장 적합한 사양의 모델 P6R IV 모델. 가격 222만원(가방 별매)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델. 221만원(아이 체어 별매)

 

이상윤 기자  yooni0974@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