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자전거생활 6월호 핫 아이템핫 아이템

자전거생활 6월호 핫 아이템

 

메트 트렌타 3K 카본

가볍고 멋진 최상급 헬멧
만타와 리발레, 롬 등 다양한 헬멧을 전개하는 메트의 최상급 헬멧 트렌타 3K 카본을 소개한다. 로드바이크에 특화된 트렌타는 시속 45㎞로 달릴 때 7%의 저항이 감소하는 것이 확인됐다. 일반적인 폴리계열의 외피가 아닌 카본을 사용해 그 탄성으로 인해 EPS 폼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서 선보인 것이 트렌타 3K 카본 모델이다. 가격 36만원.

 

스캇 로드 RC SL

가볍고 힘전달 탁월한 클릿 슈즈
에르고로직 인솔을 사용해 착용자의 발 특성에 따라 웨지를 적용할 수 있어 발의 편안함을 첫번째로 고려했다. 두번째로는 충분한 강성으로, 페달링 시 힘전달이 온전해야 하는 로드바이크의 특성상 강한 소재가 사용되어야 한다. 로드 RC SL은 스캇의 최상급 카본인 HMX로 제작되었으니 이 부분에서 더 설명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외피 역시 통기성이 좋은 메시 소재로 제작하고 미국 카비텍스(CARBITEX) 사의 카본으로 마무리해 통기성과 강성을 동시에 잡아낸, 그야말로 최상위의 클릿슈즈다. 가격 50만원.

 

엘파마 팀에디션 하계 저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저지
엘파마에서 제작한 합리적인 가격의 저지다. 신축성이 탁월하고 땀 배출이 용이한 소재를 사용했고 군더더기 없는 단색 디자인으로 어디든 매치가 용이하다. 후면에는 3포켓을 적용해 수납도 편하다. 사이즈는 85부터 110까지 6가지가 있으며 색상은 네이비와 레드 두 가지. 가격 8만원.

 

리온 윈드브레이커 새틴 블랙

몸에 핏되는 경량 윈드자켓
광택 격자 모양으로 마치 탄소와 같은 고급스러운 소재를 채용한 바람막이다. 바람에 노출되는 앞면에는 방수 발수 소재를, 측면이나 팔목, 뒤쪽 옷깃 부분에는 알맞게 통기성과 신축성 있는 소재를 채용해 들뜨지 않고 몸에 맞는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반사 지퍼가 달린 백포켓은 열쇠, 카드 등 소형 귀중품을 안전하게 넣어둘 수 있으며 야간 시인성에도 기여한다. 가격 17만4000원.

 

카부 클라이머스백

허리에 걸어도, 어깨에 메도 편한 가방
크로스바디 바이폴드 타입의 지갑으로 150cm의 로프끈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타임 고리에 연결해 어깨에 걸거나 허리와 가방 등에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메인 수납공간은 지퍼가 달려있어 쉽게 여닫을 수 있고, 내부에 여러 개의 슬롯이 있어 현금, 카드 등의 수납이 가능하다. 가격 3만9000원.

 

몽벨 위크론 사이클링 베어 유니섹스

자전거 타는 곰돌이! 속건성 티셔츠
속건성 즉 위크(Wick) 성이 뛰어난 100% 폴리에스터 소재 위크론은 2중 구조의 통기성과 흡수확산성을 동시에 실현했다. 외피의 원사는 항필성을 발휘해 보풀이 잘 일어나지 않고 원사에 세라믹을 첨가시켜 자외선 차단효과까지 더했다. 무더운 여름 편안한 라운드 티로 사이클링 베어가 프린트되어 남녀 모두 잘 어울린다. 색상은 다크마린(DKMA), 다크 오렌지(DKOG) 두 가지. 가격 3만8000원.

 

엠에스알 트레일샷

오지에서 조난당해도 살아남는 휴대용 정수기
138g에 불과한 무게로 가볍고 사용이 간편한 휴대용 정수기로, 손에 쥐는 간단한 펌프 형태다. 1분에 약 1리터의 물을 정화할 수 있다. 몇 번의 펌프로 유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며 다른 공구는 필요하지 않아 장거리 운행 시 매우 유용하다.
가격 7만9000원.

 

 

최웅섭 기자  heavycolumn@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