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코리아하이테크, 캄보디아와 슈퍼셀 배터리장착 농업용 전동운반차 생산 판매 MOU체결

㈜코리아하이테크가 캄보디아정부에 기증한 농업용 전동운반차량 ‘힘쎈(HIMSSEN)’

코리아하이테크(장현식대표)와 르네상스모터스()(박태혁회장)은 지난 10 전북에 위치한 르네상스모터스()에서 캄보디아 정부 대변인 장관 '페이 시판(Siphan Phay)'과 함께 캄보디아 슈퍼셀 배터리장착 농업용 전동운반차 생산 및 판매 MOU을 체결 했다.
 
이에 따라 캄보디아 정부에서 프놈펜 인근에 30,000평 규모의 공장을 50년 무상임대 및 49년 연장 무상임대를 해주고, 코리아하이테크에서 농업용 전동차량의 생산설비, 인력을 투자하여 현지 직접 생산하게 됐다. 캄보디아정부 측에서는 앙코르와트 주변의 내연기관차량 출입을 통제하고, 전기차량 운행만 허용해 주는 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리아하이테크 장현식대표는 '향후 캄보디아에 30,000평 규모의 생산 공장을 운영, 슈퍼셀 배터리를 장착한 농업용 동력운반차량을 현지에서 생산 판매함으로써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한국, 북미, 유럽까지 수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르네상스모터스()에서 개발한 슈퍼셀 배터리는 어떠한 충격이나 가열에도 화재나 폭발을 일으키지 않는 전고체 배터리로 향후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 인도차이나 반도에 위치한 입헌 군주국으로 태국, 라오스, 베트남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국토 면적은 18만 제곱킬로미터이며, 인구는 1,500만 명이며, 2017 620만명의 관광객이 찾았으며, 2030년에는 1,200만 명의 관광객을 목표로 관광인프라를 준비하고 있으며, 정치적으로 안정되었고, 경제성장도 7%에 달하는 개발도상국이라고 캄보디아 정부 관계자가 말했다.

자전거생활  bicycle_life@naver.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전거생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