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전동킥보드 왕의 귀환! 미니모터스 듀얼트론Ⅲ - 더욱 강하고 견고해졌다!!

미니모터스의 주력상품인 듀얼트론의 세 번째 버전이 출시됐다. 기존부터 강력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했던 듀얼트론 시리즈는 장점은 살리고 새로운 편의사양을 대폭 도입해 이번에도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해낸다.
  
화려한 외모의 듀얼트론3
듀얼트론3는 듀얼트론 전작들을 통한 소비자 피드백을 수렴해 개선된 부분이 여럿 눈에 띈다. 
먼저 육안으로 확인되는 부분은 크게 3가지다. 접이식 핸들바와 LED 발광시스템, 그리고 폴딩 홀더다. 접이식 핸들바는 두개의 큐알레버를 풀면 접히는 방식으로 휴대하거나 보관할 때 편리하다. 핸들봉을 접었을 때 접힌 핸들봉을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폴딩 홀더도 장착되었다. 
미니모터스의 제품 특성상 무게가 나가는 것이 단점이지만 폴딩 홀더로 접었을 때 상당히 편하게 옮길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LED 발광시스템이다. 핸들봉과 하단부의 무드램프가 기본 적용되어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을 이용하면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연출할 수 있다. 무드램프는 야간 고속주행시 시인성을 높여 안전성을 크게 높여준다. 이밖에도 광폭 10인치 튜브리스 타이어가 사용된 점도 돋보인다.

핸들바 폴딩시스템으로 접었을 때 보관이 더욱 용이해졌다

 

듀얼트론3, 속도 꽉 찼다
보이는 부분의 변화는 눈에 금방 띄지만, 속까지 내실 있는 변화를 이뤄낸 듀얼트론3. 
먼저 가변형 서스펜션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스윙암의 각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인데, 스윙암의 각도를 변화시켜 승차감과 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다.  9가지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전작에도 적용되었던 러버 서스펜션은 카트리지로 교체할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는 알맞은 경도의 러버 카트리지를 선택할 수 있어 가변형 스윙암과 함께 자신에게 최적화된 서스펜션을 구성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제동시스템은 듀얼트론3의 높은 성능에 맞춰 더욱 향상된 성능의 복동식 줌캘리퍼가 적용된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췄다. ABS까지 장착해 급제동시 안전을 한번 더 지켜준다.
이밖에도 허브모터는 완전 분리가 가능해져 정비성이 향상되었고 신형 스로틀이 적용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모든 케이블은 꼼꼼하게 실링되어 이물질의 유입을 막는다. 지문인식 옵션을 추가하면 지문으로 듀얼트론3를 제어할 수 있어 완벽한 스마트모빌리티의 진수를 보여준다.
구동력을 결정짓는 모터의 파워와 배터리 용량은 이미 전작에서부터 최고수준을 보여줬던 듀얼트론 시리즈, 이번에도 모터는 최대 3600W, 배터리용량은 52.9V 28Ah의 어마어마한 스펙으로 무장했다. 

새로운 스로틀이 적용되어 편의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폴딩시 핸들바와 몸체를 고정시켜주는 폴딩 홀더 시스템이 새로 선보인다
하단의 무드램프와 후미등으로 더욱 안전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준다
미니모터스에서 제공한 듀얼트론3의 제원

미니모터스, 이보다 강력할 수 없다
업력이 오래된 만큼 미니모터스는 스마트모빌리티 분야에서 항상 뜨거운 감자였다. 듀얼트론3은 전작들이 겪었던 문제점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또 새로운 성능을 켜켜이 쌓아올린 금자탑 같은 모델이다. 또그런 문제점들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도 미니모터스의 큰 강점이다. 
   속도에 대한 이슈는 현재 제도가 자리잡지 않아 갑론을박이 많아 굳이 언급하지 않겠지만 한가지만 귀띔하자면 출력부분에 있어 현재 미니모터스와 견줄만한 제조사는 몇 없다. 강력한 성능을 기대한다면 미니모터스 제품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겠다. 가격 278만원.

최웅섭 기자  heavycolumn@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재원 2018-08-03 21:19:06

    저거 저렇게 눕혀놓으면 모터 베어링 한쪽으르 치우쳐서 문제생깁니다

    미니모터스에서는 하지 말라고 권장하고 있다던데요...오늘 들은 이야깁니다   삭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