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스카 푸가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헬멧 

클로스카 푸가 

헬멧은 갑작스러운 사고 시 머리 부상을 최대 70%까지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헬멧을 제외하고 안전을 논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며 라이더 스스로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보호 수단이다. 그런데도 일부 라이더들은 몇 가지 이유를 핑계로 헬멧을 착용하지 않고 목숨을 담보로 라이딩을 즐기기도 한다.

 


헬멧 착용을 거부하는 이유가 단순히 디자인과 휴대성 두 가지라면 오늘 소개하는 클로스카 푸가 헬멧을 관심 있게 살펴보기 바란다.

 

헬멧을 간단히 눌러 접거나 펼 수 있다
두께 6㎝로 가방에 쉽게 보관할 수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일상복과 잘 어울린다
클로스카 푸가 헬멧의 최대 장점은 디자인이다


클로스카 푸가
스타일을 추구하는 도심형 라이더에게 적합한 클로스카 푸가 헬멧은 스페인 디자이너들의 손에서 탄생했다. 헬멧의 기본인 안전성 역시 검증받은 제품으로 가볍고 견고한 압축 스티로폼(EPS)으로 제작되었으며 한국 KC 인증과 유럽 EN1078, 미국/캐나다의 CPSC 인증을 통과해 믿고 사용할 수 있다.


헬멧은 상단, 중단, 하단 총 3개 레이어로 나뉘어져 있다. 헬멧 내부에는 4개의 유연한 재질의 플라스틱이 각 레이어를 강하게 고정하고 있어 주행 중 충격에 의해 헬멧 모양이 망가지거나 접히지 않는다. 간단히 위에서 눌러 접고 내부를 밀어서 펴는 방식이다. 접었을 때 높이가 6㎝밖에 되지 않아 작은 가방에도 넣을 수 있어 휴대성이 탁월하다.


라이딩 중 발생하는 두피의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하기 위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상단에 위치한 통기구는 일반적인 어반 헬멧의 설계와 같지만, 폴딩 부위를 통기구로 활용한 아이디어는 일반 헬멧과 차별화된 특징이다.


헬멧의 내부에는 푹신한 패드가 장착되어 땀을 흡수하고, 안쪽 벨크로로 고정되는 선바이저는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교체할 수 있다. 기본색상인 그레이 뿐만 아니라 노멀한 의상에 잘 어울리는 탠저린, 어두운 그린 컬러인 케일, 반사 소재를 적용한 브릴리언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추운 날씨에는 보온을 위해 패브릭으로 디자인된 바이저를 구매해 달아도 된다.
S, M, L 3가지 사이즈를 제공하며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이 있다. 가격 19만5100원.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