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최강의 전동킥보드에는 그에 맞는 듀얼트론 썬더 튠업ver.듀얼트론 썬더 튠업ver.

최강의 전동킥보드에는 그에 맞는 튠업이 필요하다
듀얼트론 썬더 튠업ver.


듀얼트론3와 듀얼트론 썬더가 출시된 지 채 몇 달 되지도 않은 시점인데도 벌써부터 많은 전동킥보드 매니아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번 소개했던 듀얼트론3와 지금 소개할 듀얼트론 썬더는 올시즌 미니모터스의 주력제품이다. 특히나 듀얼트론 썬더는 그간 고출력 고성능 전동킥보드의 자리를 지켜온 듀얼트론 시리즈의 아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이미 순정상태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보이는 듀얼트론 썬더를 튠업한 제품을 소개한다 

 

 

얼트론 썬더, 듀얼트론3와 이런 부분이 달라
일단 먼저 듀얼트론3와 썬더가 전작에 비해 업그레이드 된 부분부터 간단히 살펴보자. 먼저 전후륜에 장착되는 러버 서스펜션이 카트리지형식으로 업그레이드 되었고 핸들바도 휴대를 위해 접이식으로 변경되었다. 스티어러 봉에는 드레스업을 위한 라이트가 장착되었다. 대강 살펴보니 외형상의 변경은 이 정도다. 더 세세히 들어가 듀얼트론3와 썬더의 차이를 알아보자.

 

 

이 밖에도 듀얼트론 썬더의 발판 데크의 크기가 15% 가량 더 넓은 것도 다른 점이다.
듀얼트론3의 기계식 브레이크는 지난번 소개에서도 높은 출력을 감당하기 위한 효율적인 선택이라고 평한 바 있는데, 썬더는 그보다 더 확실한 제동성능을 보장하는 유압식 브레이크를 채택했다. 순간 최대출력은 무려 2000W 가까이 차이가 나고 배터리 용량 역시 대폭 커져 데크도 함께 커진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이미 끝판왕의 출력과 성능을 갖춘 듀얼트론 썬더에 튠업이 된 제품은 어떤 모습일까.

 

듀얼트론3에 비해 더 넓은 데크
리어휠. 러버 서스펜션 카트리지가 내장되어 있다.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
조향부의 모습
스로틀과 미니모터스에서 제공하는 옵션인 지문인식 기능이 삽입된 모습
연동식 ABS 브레이크가 장착되었다

 

듀얼트론 썬더 튠업ver
현재 듀얼트론의 튜닝·튠업을 논하는데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곳이 있는데, 바로 미니모터스 강동지점이다. 이곳은 미니모터스 강남, 안산점과 함께 미니모터스 튜닝의 메카로 불린다. 이번호에서는 미니모터스 강동점에서 변신한 듀얼트론 썬더의 튠업 버전을 소개한다.
먼저 눈에 띄는 튜닝은 스티어러 봉에 달린 랙이다. 보조 핸들바, 라이트, 보조배터리(파워뱅크) 따위의 액세서리를 장착하는 용도다. 기존 제품에서 적재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준다. 다음으로는 스티어러 하단에 위치한 라이트다. 순정 라이트는 위치가 낮고, 스티어러봉의 드레스업 라이트로는 야간주행이 위험할 수 있어 장착된다. 미니모터스에서 제공하는 옵션인 지문인식 기능도 추가 되어있다. 다소 심심한 업그레이드 아니냐고? 다음부터가 중요하다.



연동식 ABS 브레이크
여기서부터가 듀얼트론 썬더의 기계적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려주는 핵심적인 튠업이다. 먼저 브레이크 레버를 보자. 썬더의 브레이크는 기본적으로 유압식 브레이크다. 튠업 버젼 역시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지만 레버가 왼쪽 핸들바에만 달려있다. 기존에는 양쪽에 달려있었지만 연동식 브레이크를 장착해 왼쪽 하나의 레버만으로 전·후륜의 제동이 가능해졌다.
핸들바 오른쪽에는 브레이크와 스로틀이 함께 장착되어 조작에 불편을 느꼈던 사람이라면 환영할 만한 업그레이드다. ABS 기능도 탑재되어 듀얼트론에 기본 적용된 전자식 ABS와 혼용하면 최고의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핵심 튜닝 부품인 이렉스 댐퍼가 장착되어 고속에서도 조향이 안정적이다
각종 액세서리와 라이트를 추가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

 

이렉스(EREXX) 댐퍼  
마지막으로 튠업된 부분은 바로 댐퍼다. 고속으로 주행할 때 특히나 중요하게 작용하는 튠업으로, 스티어러의 조향강도를 조정해 준다. 총 12단계로 나뉘어져 원하는 강도로 설정할 수 있다. 이 댐퍼는 강동점에서 자체개발한 이렉스(EREXX) 유압 댐퍼로 고속주행시 핸들이 쉽게 털리는 현상을 효과적으로 잡아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특히나 작은 바퀴사이즈로 고속주행이 불안정한 전동킥보드에는 최적, 최우선의 튠업이다.
듀얼트론 튠업 버전과 각각의 튜닝 제품들은 미니모터스 강남, 안산, 강동 지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듀얼트론 썬더 순정 제품의 가격은 318만원이고, 튠업 버전은 450만원 수준이다. 

 

최웅섭 기자  heavycolumn@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