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 트렌타3K

카본으로 무장한 최상급 헬멧 메트 
트렌타3K

 

자전거시장에서 카본은 이미 흔하디 흔한 소재가 된 것은 분명하지만 이상하리만치 헬멧에 적용된 제품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메트 30주년 기념으로 발매된 트렌타는 이태리어로 ‘30’을 뜻한다. 트렌타는 그동안 찾아보기 어려웠던 카본 헬멧으로 경량화를 추구했다. 안전성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항상 앞서가는 메트이기에 어떤 혁신이 적용되었을지 기대를 갖게 만든다.

 

일반 헬멧 대비 공기저항 7% 감소효과  
트렌타는 M사이즈 기준 215g의 경량을 자랑한다. 이는 트렌타의 핵심 기술인 카본 프레임의 영향인데 카본 프레임을 삽입함으로써 일반적인 헬멧 부피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EPS 폼의 사용량을 20% 줄여 경량화를 실현했다. 카본이 삽입된 만큼 외부충격에 더욱 튼튼한 것도 당연한 사실이다.

트렌타는 메트의 기존 에어로 헬멧인 만타와 비교해 뚜렷한 공기저항의 감소를 증명해냈다. 로드 라이딩시 일반적인 자세(핸들바 상단을 파지한 자세)를 취하고 시속 45㎞의 속도로 달렸을 때, 만타보다 4% 가량 저항이 감소되는 효과를 보였다. 메트 만타가 평범한 로드 헬멧 대비 3%의 저항 감소효과를 보이는 것을 감안하면 총 7%의 공기저항 감소효과가 있는 것이다.  

트렌타의 통풍구는 19개로 전면의 통풍구가 특히 크게 디자인되었다. 정수리 부분에는 만타와 리발레에도 적용되었던 NACA 벤트홀이 자리했고 후면 통풍구도 상당히 크게 설계되어 원활한 열 배출을 돕는다.
트렌타는 3K 카본이 적용된 모델과 일반모델 2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3K 35만원, 일반모델 30만원이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