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제1회 창원 MTB XCE 그랑프리안민MTB파크에서 엠비에스코퍼레이션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

제1회 창원 MTB XCE 그랑프리
안민MTB파크에서 엠비에스코퍼레이션후원으로 성황리에 개최

 

 

7월 8일 창원시 성산구 안민MTB파크에서 2018 창원시 MTB XCE 그랑프리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창원시 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엠비에스코퍼레이션과 창원시체육회가 공동으로 후원한 이번 대회는 2018년 창원 방문의 해를 기념해서 열린 첫 MTB대회다.

 

 

박진감 넘치는 제외경기 
XCE는 크로스컨트리 경기 중 하나로 일반적인 XC 경기는 XCO라 하고 XCE는 크로스컨트리 제외경기(eliminator)다. 제외경기인 XCE는 6인, 혹은 4인으로 조를 나누어 매 경기 하위권은 제외되고 상위권만 다음 라운드 참가권을 획득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XCE 경기는 1000m 미만의 장애물이 포함된 짧은 코스에서 진행되지만 이번 대회는 안민MTB파크의 전구간인 2.2㎞을 모두 활용해서 치러졌다.

이번 창원 XCE 대회에서는 예선을 따로 실시해 18명을 선발하고 본선은 1, 2차전으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는 9명이 경합했다. 이벤트 경기로 진행된 단체전은 3인 1조,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안민MTB파크는 코스가 짧지만 그만큼 박진감 넘치고 스릴 있는 라이딩을 즐기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거의 모든 라운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 참가자들은 물론 관중들의 호응을 끌어내기에 충분했다.
대회를 관람한 한 관중은 “기존 자전거대회라고 하면 100㎞가 넘는 코스를 지루하게 달리는 로드레이스를 생각하곤 했는데, 이번 대회로 인해 박진감 넘치는 MTB의 스릴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어 감명깊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웅섭 기자  heavycolumn@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