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비즈 고글

일반 헬멧에 탈착 가능한 와이드 고글
윈비즈 고글

국내업체 윈비즈(WINBEES)가 개발한 고글은 일반 헬멧에 탈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안경 착용자는 무거운 도수렌즈가 들어간 고글 대신 평소 쓰는 안경을 착용한 채로 헬멧을 쓸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와이드 렌즈로 넓은 시야와 높은 자외선 차단율을 자랑하고, 다른 헬멧에 간단히 옮겨 달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안경 착용자는 라이딩 중 고글을 쓰는 것이 보통 번거롭지 않다. 도수가 들어간 작은 렌즈를 고글 안쪽에 부착해서 착용하는데 이 때문에 고글이 무거워져서 잘 흘러내리고, 도수렌즈와 눈이 밀착해 있어 눈썹에 렌즈가 쉽게 더럽혀진다. 렌즈가 이중으로 되어 있어 청소하는 것도 번거롭다. 안경 착용자가 전국민의 절반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이런 문제는 라이딩 인구 증가에도 걸림돌이 된다. 

비단 안경 착용자가 아니더라도 라이딩용 고글을 따로 휴대하고 다니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착용하지 않을 때 보관하기도 여의치 않고 분실이나 파손의 위험도 높다. 

그렇다면 헬멧에 고글이 아예 붙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오토바이용 헬멧은 이미 이런 제품이 보편화되어 있다. 하지만 무게에 민감한 자전거용 헬멧은 최근에야 헬멧 일체형 고글이 나오고 있는데, 여기 좀 더 획기적인 제품이 등장했다. 고글을 머리에 쓰는 것이 아니라, 헬멧에 탈착할 수 있는 윈비즈 고글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국내업체가 자체기술로 개발한 제품이라는 점도 신뢰성을 더해준다.

 

고글을 내려서 쓴 모습. 일반 고글보다 렌즈 면적이 넓다
고글을 올린 모습

 

통풍구가 있는 모든 헬멧에 탈착 가능
윈비즈 고글은 앞쪽에 통풍구가 뚫려 있는 일반적인 헬멧에는 모두 장착할 수 있다. 장착 방법은 간단하지만  꼼꼼하게 순서를 따져 처음부터 잘 장착해야 다시 조립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1. ‌먼저 상하 방향을 확인하고 착용시 사용하는 각도로 고글을 아래로 내리고 눈쪽으로 밀착한 다음 헬멧에 대어보면서 적당한 위치를 찾는다.  
   
2. ‌마운트 뒷면의 필름을 벗겨내고 겔 테이프를 앞서 확인한 위치에 부착한다. 겔 테이프는 충격을 흡수해 고글이 흔들리는 것을 막아준다. 

3.  ‌4개의 실리콘 밴드를 헬멧의 통풍구 안쪽으로 감아서 후크에 걸어 단단히 고정시킨다. 이때 마운트의 위치나 방향이 틀어지지 않도록 한 손으로 꼭 쥐고 작업한다. 실리콘 밴드를 너무 세게 당기면 끊어질 수도 있으므로 유의한다. 

4. ‌후크에 걸고도 남아도는 실리콘 밴드를 잘라내고 마운트 커버를 조립하면 장착 끝이다. 남는 실리콘 밴드를 잘라내는 것은 미관상의 이유 때문인데, 다른 헬멧에도 옮겨 달 수도 있다면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

5. ‌헬멧을 착용한 상태로 렌즈의 위치를 조정한다. 렌즈는 앞뒤와 헬멧 곡면 방향 상하로 조절이 가능하다. 렌즈를 조절했는데도 눈에 맞지 않아 마운트 위치를 옮겨야 한다면 마운트를 잡고 살짝 들어 올려 옮기고 겔 테이프를 다시 밀착시킨다. 

 

보관할 때는 헬멧 위쪽으로 돌려서 붙이면 안전하다
분리한 모습. 4개의 실리콘 밴드로 헬멧에 고정한다

 

거친 노면에서도 안정적 
윈비즈 고글의 무게는 85g으로 일반 고글보다 무겁지만 안경다리 없이 헬멧 자체에 고정되어 이질감이 적다. 다만 옆에서 보면 렌즈 전후 조절을 위한 지지대가 조금 튀어나온다. 얼핏 보면 작은 스포츠캠을 단 것 같기도 하고, 세련된 구조미가 강렬한 이미지를 더해주는 느낌도 있다.   
렌즈는 일반 고글보다 훨씬 넓어서 시야가 시원하다. 무엇보다 안경 착용자는 코땀에 무거운 고글이 흘러내리거나 눈썹에 돗수렌즈가 더렵혀지는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된다. 

과연 견고하게 고정되는지 실전 테스트를 해보았다. 충격흡수에 강한 실리콘 밴드와 겔 테이프 덕분에 오프로드의 거친 노면을 달릴 때도 흔들림이 없고 안정적이다. 렌즈가 넓어서 시야가 시원하고, 눈과 얼굴을 가리는 면적이 넓어 바람과 자외선 차단도 일반 고글보다 더 효과적이다. 
헬멧을 벗어서 보관할 때는 렌즈를 반대로 돌려 헬멧쪽에 밀착시키면 안전하다. 렌즈는 6가지 컬러 중에서 고를 수 있고 교환도 간단하다. 

윈비즈 고글은 특히 안경 착용자에게 매우 편리하고 유용하다. 평소 쓰던 헬멧을 고글 헬멧으로 바꾸고 싶거나, 보다 넓은 시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이 필요할 때도 적절한 선택이 될 것이다. 세트 가격은 7만5000원, 별도 렌즈는 3만원으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