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CR1

입문용 로드바이크도 격이 있다
첼로 CR1

로드바이크에 입문하는 사람들, 아니 더 정확하게 말한다면 입문자에게 자전거를 추천해주는 사람들에게는 한가지 특징이 있다. 바로 클라리스 구동계를 고집한다는 것. 정해진 것도 아니고 입문자에게 특출난 무언가를 제공해주는 것도 아닌데 왜 클라리스일까? 첼로 CR1은 거기에 의문점을 던진다

 

 

‘입문용 로드=클라리스‘ 라는 공식 아닌 공식이 횡행하고 있는 요즘이다. 마치 로드바이크에 입문하려면 꼭 거쳐야 하는 과정처럼 말이다. 클라리스는 시마노 로드 구동계 라인업 중 가장 낮은 등급을 말한다. 현재 최상위 구동계는 12단의 드라이브 트레인을 갖추었는데(시마노의 로드용 최상급 구동계 듀라에이스는 아직 11단이다), 클라리스는 8단으로 4장이나 부족하고 제동이나 변속성능, 무게 등에서도 한참 뒤진다. 물론 최상급에 비교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지만 그만큼 입문자에게는 오히려 어렵고 힘들게 다가올 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다. 

첼로는 그러한 불편을 알아채고 입문용 로드바이크인 CR1에 한단계 높은 소라 구동계를 장착했다. 입문용이라고 굳이 더 불편하고 무거운 클라리스보다 나은 대안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소라가 장착된 CR1은 9단 기어로 이제 갓 라이딩을 시작하는 입문자가 편안하게 로드바이크를 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프레임은 스무드웰딩 알루미늄이고 포크 레그는 카본으로 제작되어 승차감을 높였다. 특히나 67만원이라는 가격은 첼로의 클라리스 등급인 노터스1과 불과 2만원 차이밖에 나지 않아 입문자가 CR1을 선택해야 하는 당위성을 더욱 높여준다.
 

소라 크랭크가 적용된 CR1
6061 알루미늄으로 프레임도 튼튼하다
스무드웰딩으로 용접부가 깔끔하다
신형 소라 레버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