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대기환경 관련 신기술 및 제품 관련 참가업체 모집 중

경기도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8 경기환경전'에 참가할 우수한 미세먼지, 공기청정 관련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최초로 개최된 '경기환경전'은 환경기업 67개사가 250부스 규모로 참가하여 환경 관련 신기술을 선보였으며, 경기도 내 시·군 환경담당 공무원 등 약 4,000여명의 관계자가 방문하여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환경 분야의 화두가 되고있는 미세먼지와 관련된 저감장치, 공기청정기,  공기정화설비 등 미세먼지 및 대기환경분야 제품 및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올해 경기환경전은 전기자동차, 전동스쿠터, 전동킥보드, 전동 휠 등 스마트/퍼스널 모빌리티를 총망라하는 친환경 이동수단 전시회인 ‘에코 비히클 쇼’와 동시 개최되어, 경기도 31개 시·군 공공구매 담당자 및 아웃도어 레저 분야에 관심이 많은 참관객이 행사장을 대거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8 경기환경전' 행사장 내에서는 '경기도 시군 환경공무원 워크숍', '전국 지방정부 상생협력 포럼', '미세먼지 토크콘서트' 등 환경공무원 및 환경시민단체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개최될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만큼 미세먼지 관련 신기술을 선보이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서 각계 전문가 및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저감 및 친환경 이동수단 관련 기업이 경기환경전 및 에코 비히클 쇼에 참가를 희망할 경우, 경기환경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