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알톤스포츠, 올해 신제품 전기자전거 모두 자전거도로 주행 가능 인증PAS 전용 방식 갖추고 일정 요건 충족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니모FD, 스페이드 라이트, 니모 27.5, 이노젠)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가 올해 선보인 전기자전거 모델 7종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자전거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자전거로써 인증을 받았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자전거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자전거는 페달을 밟으면 모터가 그 힘을 감지해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PAS방식(페달 보조 방식), 전체 중량 30kg 미만, 시속 25km 이상 시 전동기 차단 등 일정 요건을 갖춰야 한다.

알톤스포츠는 니모FD, 스페이드 라이트, 이노젠, 니모 등 올해 선보인 전기자전거 모델 7종이 PAS 전용 방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추가적인 요건들도 인정을 받아 자전거도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알톤스포츠는 각 모델의 PAS 방식 제품에 ‘PAS 전용 전기자전거’와 ‘자전거도로 진입 가능’이라는 표식을 부착해 자전거도로 이용 가능 여부를 소비자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자전거도로 통행 가능한 전기자전거 모델에 관한 정보는 행정안전부의 ‘자전거 행복나눔’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페이드 라이트와 이노젠, 니모 시리즈는 최근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서 시행하는 스포츠용품 품질인증(KISS)도 받아 안정성과 품질을 입증했다.

알톤스포츠 관계자는 “올해부터 시행된 자전거 관련 법 개정안에 따라, 작년보다 전기자전거 차종을 2배 가까이 늘리고, 모두 PAS 전용 제품을 내놔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주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타입 역시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알톤스포츠가 이번 년도에 출시한 전기자전거는 MTB, 미니벨로, 접이식, 시티형 자전거 등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접이식 전기자전거 니모FD는 추가 생산에 돌입할 정도로 큰 인기를 보이고 있다.

자전거생활  bicycle_life@naver.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전거생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