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랙 썬더 전동킥보드

6개의 서스펜션과 듀얼모터로 평범함을 거부한다 

엑스트랙 썬더 전동킥보드

 

스마트모빌리티 제품을 구매할 때는 성능과 가격 외에 AS까지 고려해야 한다. 엑스트랙의 한국 정식 수입사인 AU테크는 2016년부터 전문적으로 각종 스마트모빌리티를 수입·판매하고 있으며 전기자전거, 전동 미니스쿠터와 레드윙, 엑스트랙, 어반9 전동킥보드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다. 2년이라는 짧은 경력이지만 전국적으로 84개 대리점이 있고 그중 21개 대리점은 택배와 고급정비가 가능한 플래티넘 대리점으로 전국 어디서든 불편 없는 AS망을 갖추고 있다.


AU테크의 엑스트랙 썬더는 엑스트랙 라인업 중 가장 최상위 모델로 6개의 서스펜션과 파워풀한 듀얼모터가 적용되어 익사이팅한 주행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스마트모빌리티 제품을 구매할 때는 성능과 가격 외에 AS까지 고려해야 한다. 엑스트랙의 한국 정식 수입사인 AU테크는 2016년부터 전문적으로 각종 스마트모빌리티를 수입·판매하고 있으며 전기자전거, 전동 미니스쿠터와 레드윙, 엑스트랙, 어반9 전동킥보드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다. 2년이라는 짧은 경력이지만 전국적으로 84개 대리점이 있고 그중 21개 대리점은 택배와 고급정비가 가능한 플래티넘 대리점으로 전국 어디서든 불편 없는 AS망을 갖추고 있다.


AU테크의 엑스트랙 썬더는 엑스트랙 라인업 중 가장 최상위 모델로 6개의 서스펜션과 파워풀한 듀얼모터가 적용되어 익사이팅한 주행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

 

전조등, 계기판 등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는 QR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QR 시스템은 간단히 플러그를 뺐다 끼우는 방식으로 초보자도 소모품을 쉽게 교체할 수 있다
6개의 유압 서스펜션이 강한 충격도 부드럽게 받아준다
각종 정보를 표시해주는 계기판. USB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다
주행 중 발을 지지하거나 약간의 화물을 적재하고 썬더를 들 때 유용한 파워스페이스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
하나의 브레이크 레버로 앞뒤를 동시에 컨트롤할 수 있다

 

엑스트랙 썬더
엑스트랙 썬더의 가장 큰 특징은 6개의 서스펜션이다. 별도의 서스펜션이 없는 제품은 주행 중 받게 되는 모든 충격이 라이더에게 고스란히 전달되어 통증을 유발하거나 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썬더는 전방 4개 후방 2개의 유압 서스펜션이 달려 있어 전동킥보드의 단점으로 꼽히는 승차감을 대폭 개선해 주행 충격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알로이 재질로 제작된 프레임은 가벼운 무게와 함께 최대 150㎏의 무게도 버틸 수 있으며 1440W(720W×2) 출력의 듀얼모터와 48V 15.6Ah의 배터리 조합은 한번 충전으로 최대 55㎞를 주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IP54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해 갑작스러운 비를 만나도 문제 없다.


최대속도는 25㎞이지만 1440W 출력의 듀얼모터는 보다 재미있는 라이딩이 가능하고 앞뒤 디스크 브레이크는 어떤 상황에서도 충분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자세히 살펴보면 썬더의 브레이크 방식은 여타 전동킥보드와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 핸들바에 위치한 브레이크 레버가 하나뿐이다. ‘스마트 인티그레이티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불리는 이 방식은 브레이크 레버를 당김과 동시에 앞뒤 브레이크가 같이 잡히고 전자식 브레이크까지 더해져 강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10인치 와이드 튜브리스 타이어는 펑크에 강하고 승차감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기본으로 전조등, 브레이크등, LED 사이드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어 야간주행을 위해 별도로 라이트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가격 114만8000원.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