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바이오실크 ‘실크파우다100’

‘워라밸’ 라이딩의 필수, 쉴 때 챙겨먹자 
신도바이오실크 ‘실크파우다100’

▶ 라이딩 에너지원인 아미노산을 바로 섭취  
▶ 에너지 보급과 회복에 탁월한 효과   
▶ 물에 타먹는 간단한 섭취법과 휴대성, 90% 이상의 높은 흡수율  
▶ 안전한 누에고치에서 추출, 20년 간 인정받은 실크아미노산

워라밸(워크&라이프 밸런스의 줄임말, work & life balance)은 가장 많이 쓰이는 신조어 중 하나다. 많은 회사에서 직원들의 워라밸을 위한 정책을 실시하기 시작했고, 업무 ‘밖’에서의 삶과 휴식의 중요함을 진정으로 깨닫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워라밸을 라이딩에 적용하면 이는 무슨 뜻일까? 워크(work)는 라이딩(riding)을 의미한다는 것은 쉽게 추측할 수 있다. 라이프(life)는 휴식(rest)이 될 것이다. 그런데 워라밸에서 라이프(life)는 그저 쉬는 것보다는 자기 자신, 가족, 친구와 지인을 위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쉴 때 충분한 영양 섭취해야
라이딩 후 휴식 또한 그저 잘 쉬는 정도보다는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그 행동이란 바로 영양섭취. 라이딩 후 휴식에는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이때 필요한 영양은 단백질일까? 운동 후 근 회복을 위해서 보통 단백질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단백질도 아미노산 단위로 분해되어야 근 회복에 사용될 수 있다.
문제는 라이딩 후 30분에서 늦어도 2시간 이내에 아미노산이 충분히 보충되어야 하는데 일반적인 단백질은 소화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단백질보다는 직접 아미노산을 섭취할 수 있다면 빠른 시간 내에 흡수되어 사용될 수 있다.

효과 빠른 아미노산 직접 섭취법
그렇다면 아미노산 중 어떤 아미노산을 선택해야 할까? 첨가물 없이 누에고치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한 천연 유래 실크아미노산, ‘실크파우다100’을 추천한다. 실크파우다100의 단백질(아미노산) 함량은 90%를 넘고 흡수율 또한 90%를 상회한다. 특히 실크파우다100은 라이딩 후 휴식과 회복을 돕는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필수아미노산 8종을 비롯해 총 18종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는 실크파우다100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아미노산은 글리신이다. 글리신은 운동 효율 향상,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라이딩 등 운동을 할 때 근육이 힘을 내기 위해서 필요한 크레아틴의 체내 합성에 반드시 필요한 3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가 바로 글리신이다. 또한 글리신은 신경 안정, 숙면 유도, 염증(통증) 완화를 돕는다는 여러 연구결과가 있어 라이딩 후 회복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이다.
 

 

  
근 회복과 신체에 꼭 필요한 성분 함유
실크파우다100에서 2번째, 3번째로 많이 함유된 아미노산은 알라닌과 세린이다. 알라닌은 우리 몸에서 필요한 여러 종류의 단백질을 만드는 데 관여하면서 혈당을 조절할 수 있는 아미노산이다. 세린은 몸에서 필요로 하는 물질의 합성에 관여하며 특히 신경 전달물질로 알려진 아세틸콜린 생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이다. 알라닌과 세린 또한 운동 후 안정에 있어서 필요한 아미노산이다.
실크파우다100은 1990년 창립 후 단백질, 아미노산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주)신도바이오실크가 20년 이상 제조, 판매해온 제품이므로 믿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글리신, 알라닌, 세린 함량이 높아 라이딩 후 회복과 안정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