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접이가 가능한 전동스쿠터 에코로 M36에코로 M36

접이가 가능한 전동스쿠터
에코로 M36

 

에코로 M36 모델은 AU테크에서 판매 중인 전동스쿠터다.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 있는데 가장 큰 특징은 접이가 가능해 보관과 이동의 편이성이 높다는 점이다. 게다가 승차감 개선을 위한 3개의 서스펜션과 12.5인치 타이어를 적용해 주행 안정성도 상당히 뛰어나다.
만약 전동킥보드의 휴대성과 주행 안정성 그리고 페달링을 통한 운동효과를 원한다면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다.

별도의 키트를 장착하면 자전거로 변신하는 에코로 M36

 


다재다능한 매력의 에코로 M36
외형은 전동스쿠터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별도 구매 가능한 자전거 키트를 장착하면 자전거로 변신한다. 실제로 큰 활용성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가벼운 운동을 즐기거나 갑작스레 배터리가 떨어진 상황에서는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전동스쿠터임에도 불구하고 작은 사이즈와 함께 접이가 가능한 점은 큰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다. 1000×1200㎜의 크기는 접을 경우 310×1000㎜로 줄어든다. 제품을 끌고 갈 때 불편이 없도록 하단에 바퀴가 있어 여성도 쉽게 끌 수 있다.
모터는 540W 출력이며 배터리는 36V 10Ah를 사용했다. 최대 주행거리는 40㎞이며 속도는 안전규정 속도인 25㎞를 준수했다. 스로틀 방식으로 처음 주행하는 경우에도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고 그립 부위에 있는 인디게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주행성능을 위한 구성도 주목된다. 전방 포크에 장착된 서스펜션과 리어 서스펜션이 주행 중 받게 되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상쇄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브레이크는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지만 전자식 브레이크도 함께 작동해 뛰어난 제동력을 자랑한다.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다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주행 중 발을 올려놓을 수 있는 발판
추가로 안장을 설치하거나 바구니를 달 수 있다

 

 

이상윤 기자  yooni0974@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