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자전거생활이 추천하는 12월호 뉴바이크추천하는 12월호 뉴바이크

자전거생활이 추천하는 12월호 뉴바이크

 

리들리 노아 패스트 디스크

에어로바이크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리들리 노아 페스트가 디스크 버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프레임에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더 강화시킨 F-서피스 플러스가 적용되어 극강의 에어로 효과를 추구했다. 전자식 구동계인 울테그라 Di2를 적용했으며 전용 일체형 핸들바를 사용한다. 모든 케이블이 전용핸들바 내부를 거쳐 프레임으로 내장되므로 외부로 노출되는 케이블이 없어 진정한 에어로바이크의 모습을 갖추었다.

 

메리다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

곧게 뻗은 수평탑과 굵은 타운튜브가 정통 에어로바이크임을 증명하는 리액토가 YC 에디션으로 재탄생했다. 프레임과 포크에는 리액토 CF2 등급의 카본이 사용되었으며 최상의 변속감을 위해 앞뒤 디레일러에는 시마노 듀라에이스 구동계가 적용됐다.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은 국내에 오로지 20대만 한정판매 된다.

 

스캇 랜섬 700 튠드

스캇 랜섬은 170㎜ 트래블로 올마운틴과 엔듀로 장르에 어울리는 모델이다. 스캇 MTB 라인업에서 오랜 시간 공백을 깨고 다시 등장한 모델로 프레임에는 스캇 최상급 카본인 HMX를 사용해 경량과 동시에 뛰어난 강성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최상급 모델답게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 스램 X01 구동계와 싱크로스 컴포넌트로 몸을 꾸몄다. 700 튠드는 27.5인치 휠세트를 적용한 모델이며 900 튠트는 29인치 휠세트 모델이다. 휠세트를 제외한 모든 컴포넌트와 사양은 동일하다.

 

후지 자리 1.3

후지의 그래블 바이크 자리의 2019년 모델이 등장했다. 기존 1.1과 1.5 사이를 채워줄 1.3 모델로 프레임에는 A6-SL 슈퍼 버티드 알루미늄이 적용되어 가벼운 무게와 함께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었다. FC-440 카본 포크를 적용했으며 스램 아펙스 1X 구동계와 텍트로 MD-C550 디스크 브레이크의 조합은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라이딩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비앙키 마그마 7.S XT/Deore

2019년 상반기에 새롭게 출시될 비앙키 MTB 마그마는 이전 쿠마(Kuma)의 후속 모델이다. 독특한 이탈리안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오프로드 입문은 물론, 가벼운 스포츠 활동이나 출퇴근, 여행 등 편안한 라이딩에 어울린다. 27.5인치 휠 규격에 더블 체인링 크랭크가 장착되었고, 뒷 디레일러의 정확한 변속성능을 위해 시마노 XT를 채택했다.

 

위아위스 프로스트 105

프로스트 105 모델은 균형 잡힌 주행성능으로 입문자들에게 인기 높은 모델이다. 프레임과 카본은 위아위스 카본을 사용했으며 시마노 105 구동계와 DT 스위스 R522 휠세트를 적용해 레이싱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XXS, XS, S, M 총 네 가지 사이즈를 지원하며 XXS는 체구가 작은 여성에게도 적합하다.

 

아사히 아웃트렁크

아웃트렁크는 일본의 대표적인 자전거 브랜드 아사히의 간판 미니벨로 모델이다. 가벼운 무게와 핸들바 폴딩 & 프레임 손잡이로 더욱더 컴팩트한 휴대성으로 라이딩 영역을 넓혀준다. 알루미늄 프레임과 V브레이크의 제동력으로 안전한 주행성도 보장한다.

 

최웅섭 기자  heavycolumn@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