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노산, 실크파우다100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  아미노산으로 분해되어야 체내 흡수
바로 먹는 아미노산, 실크파우다100

 ▶ 소화 힘든 단백질을 흡수 빠른 아미노산으로 바로 섭취  
 ▶ 라이딩 중 손상 근육 회복에 빠른 효과 
 ▶ 물에 타먹는 간단한 섭취법과 휴대성, 90% 이상의 높은 흡수율  
 ▶ 안전한 누에고치에서 추출, 20년 간 인정받은 실크아미노산

 

제1형 당뇨, 제2형 당뇨의 차이점은? 치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씨병의 차이점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차이는?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도 정확히 답을 하기가 어렵거나 헛갈리는 질문들이다. 이렇게 대략적으로는 알지만 자세하게는 모르는 지식의 또 다른 예는 바로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관계, 그리고 그 역할이다. 라이더들에게,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그 관계와 역할을 간단히 풀어보자.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관계
단백질은 물을 제외하고 체내에서 가장 많이 존재하는 물질로 우리 몸의 20~25%나 차지한다. 세포와 장기의 핵심 구성성분이며 성장, 면역, 운동능력 향상, 신체 항상성 유지 등 인간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단백질이다. 이런 단백질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가 바로 아미노산이다. 적어도 수만 개에서 수백만 개의 아미노산이 결합되어야 단백질 분자 1개가 된다. 단백질의 크기가 농구공이라면 아미노산은 모래알보다도 작다고 할 수 있다.
단백질은 아미노산 단위까지 분해해야 비로소 우리 몸에 흡수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근육을 키우기 위해 육류를 섭취한 경우, 육류 속 단백질이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 및 근육으로 전달된 후 근육에서 근단백질로 다시 합성되어야 한다. 따라서 단백질을 잘 분해(소화)시킬 수 있어야 건강을 유지하거나 더 좋게 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단백질뿐만 아니라 모든 영양소는 분해(소화) 및 흡수가 잘 되어야 한다. 그런데 모든 영양소 중에 단백질의 소화가 가장 어렵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다.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크기를 농구공과 모래알에 비교했는데, 탄수화물이나 지방은 그 크기가 커도 골프공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단백질 분자는 다른 영양소의 분자보다 훨씬 클 뿐만 아니라 구조도 복잡하여 소화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든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은 위장에서 1~2시간이면 소화 또는 흡수가 마무리되지만 단백질은 3~4시간이나 소요된다. 게다가 건강이 악화되면 소화력도 떨어져서 다른 영양소보다 단백질 음식의 소화가 더 힘들어진다.

 

 


어미노산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최선 
소화에 어려움이 있다고 단백질을 먹지 않을 수는 없는 일. 아미노산을 직접 섭취하는 것은 소화에 대한 부담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흔히 링거라고 부르는 수액을 맞는 여러 목적 중 하나는 빠른 영양공급인데, 최근에는 포도당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수액을 맞는 사람들이 꽤 많은 편이다. 그런데 아미노산은 입으로(경구) 섭취해도 체내에 30분~1시간 이내에 흡수된다. 따라서 단백질 소화가 어렵거나 빠른 시간 내 아미노산 보충이 필요하다면 굳이 수액을 맞지 않더라도 좋은 아미노산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된다.
라이더뿐만 아니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아미노산으로 ‘실크파우다100’을 추천한다. 실크파우다100은 깨끗한 환경에서만 구할 수 있는 누에고치만을 원료로 사용하였으며 누에고치 단백질을 아미노산 단위까지 분해하여 하루 1~2포 섭취로도 부족해지기 쉬운 단백질(아미노산)을 쉽게 보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