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시마노 방한 장갑 2종찬바람도 두렵지 않다

찬바람도 두렵지 않다
시마노 방한 장갑 2종

겨울 라이딩을 위해 가장 우선 고려해야 할 사항은 보온이다. 특히 방한 장갑은 겨울철 라이딩을 생각한다면 필수로 구비해야 될 아이템이다.
굳이 자전거 전용 장갑을 사용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겠지만 가볍고, 조작감 좋고, 보온성능이 높은 장점이 있다. 손바닥 부위에는 충격을 흡수해주는 패드와 그립감을 높여주는 재질이 사용돼 핸들바에서 손이 미끄러지는 걸 방지해 준다. 손목 부위는 일반 장갑보다 넓고 길게 디자인되어 찬바람이 유입되는 걸 차단해 주는 형태로 라이딩에 가장 적합하다.
간혹 장갑 착용이 번거롭고 가까운 거리를 이동한다는 이유로 맨 손으로 한 손은 주머니에 넣은 채 주행하는 라이더가 있는데 응급실로 직행하기 굉장히 적합한 습관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시마노 방한 장갑 2종의 가장 큰 특징은 ‘가벼운 조작감’이다. 보통 두꺼운 장갑은 레버 조작 시 감이 많이 떨어진다. 반면 시마노 윈드스토퍼 인슐레이티드 장갑과 써멀 래디언트 겨울 장갑에는 고성능 원단을 사용해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다.

 

윈드스토퍼  인설레이티드 장갑

가장 큰 특징은 바람을 차단해주는 윈드스토퍼 원단이다. 장갑 내부에는 기모 처리된 안감이 적용되어 -5~3 온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제작된 디자인은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착용한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주행 중에도 땀을 닦을 수 있도록 엄지와 집게손가락 사이에 부드러운 테리 원단이 덧대어져 있어 유용하다. 손등과 새끼손가락에는 반사 원단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사이즈는 S, M, L, XL 총 4가지다. 가격 6만원.

 

써멀 래디언트 겨울 장갑

써멀 래디언트 겨울 장갑의 가장 큰 특징은 프리마로프트(primaloft) 사의 단열재를 사용해 보온성능이 뛰어나고, 내부에는 기모 처리된 안감이 적용되어 추운 날씨에도 따뜻함을 오랜 시간 유지해준다. 권장 사용온도도 -8~0도 사이로 윈드스토퍼 인설레이티드 장갑보다 혹한의 상황에 알맞다.
비를 맞아도 수분이 장갑 내부로 스며들지 않는 방수 소재와 함께 높은 통기성으로 최적의 컨디션을 제공한다. 윈드스토퍼 인설레이티드 장갑과 동일하게 엄지와 집게손가락 사이는 테리원단을 사용해 라이딩 중 땀을 닦을 수 있고 착용 상태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다. 조금 다른 점은 야간 주행 중 라이더의 안전성을 높여줄 반사 소재가 상단 전면에 배치되어 보다 시인성이 높다. 사이즈는 S, M, L, XL 총 4가지. 가격 7만원.

 

이상윤 기자  yooni0974@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