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리더인 와후 피트니스는 사용하기 쉽고 더욱 강력해진 기능의 엘리먼트 볼트를 출시했다. 엘리먼트 볼트는 일체형 마운트 시스템으로 라이딩 중 발생하는 항력(drag)을 대폭 줄인 최초의 GPS 사이클링 컴퓨터이다. 전산 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 Dynamics)을 통해 타제품과 비교 테스트를 통해 공기 저항을 50%이상 줄인 것을 검증 받았다. 약 시속 20 마일(약 32km)로 40km 타임 트라이얼 코스를 주행한다고 했을 때 12.6 초를 단축할 수 있다.

작년 봄에 출시된 와후 엘리먼트는 라이더가 자전거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간단한 세팅과 개인 맞춤 기능을 지닌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Perfect View' 줌 및 'Quicklook' LED 표시로 라이딩중 라이더가 편안하게 기기의 정보를 인식할 수 있다. 이런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획기적인 사용 편의성과 다양한 기능에 성능을 더해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라이더의 욕구를 만족시켜 줄것이다. 

 

 세계 유명 자전거 공기역학 전문가인 드미트리스 캇차니스(Dimitris Katsanis)와 협업하여 자전거와 완벽하게 조화되도록 제품의 폼 팩터(form factor)를 설계하였다. 월드 챔피언과 올림픽 게임에서 60개가 넘는 금메달을 거머쥔 주인공들의 자전거를 디자인한 캇차니스는 "스포츠 자전거는 최근 몇 년 동안 공기역학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많은 기계적 보완을 이뤄왔습니다. Wahoo 는 이점을 염두에 두고, 본 기능 외에도, 라이딩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사이클링 컴퓨터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먼저 결과물을 구상하고, 거꾸로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의 마운트 패키지를 설계하였습니다.” 라고 설계목적을 전했다.

와후 피트니스의 CEO 인 칩 호킨스 (Chip Hawkins)는 "여태까지 프로 라이더들은 단 1 와트의 항력을 줄이기 위해 윈드 터널에서 장비를 세팅하고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아무도 사이클링 컴퓨터에 관심을 쏟지 않았습니다. 얼마나 퍼포먼스에 영향을 끼치는지도 말이죠. 그래서 우리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결과도 향상시킬 수 있는 엘레먼트 볼트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기존 엘레먼트의 QuickLook LED에 선명한(고대비, high-contrast) 2.2 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실시간 라이딩 정보뿐 아니라 전화, 문자 및 전자메일과 같은 알림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WiFi 기능으로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ANT+ 및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센서와 연결할 수 있다.
 

와후 엘레먼트 와 마찬가지로 모든 데이터 필드와 페이지 구성은 애플리케이션(iOS 및 Android) 을 통해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전 세계의 지도가 실린 유명 사이클링 플랫폼 - Strava Live Segments, Best Bike Split Race Plans, Ride With GPS - 과 호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