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캐논데일 팩토리 레이싱XC 팀, 시마노 에스파이어와 함께한다2019년 팀 CFR 은 시마노와 함께 더 높은 성장을 보여줄 것

캐논데일 팩토리 레이싱(CANNONDALE FACTORY RACING) XC팀 시마노 에스파이어(S-PHYRE) 의류와 슈즈를 선택하다.

2019년 팀 CFR 은 시마노와 함께 더 높은 성장을 보여줄 것 

 

 

캐논데일 팩토리 레이싱 팀은 2020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레이싱 의류와 슈즈의 파트너로 에스파이어(S-PHYRE)를 선택했다. 작년 2018년에는 구동계를 시마노 XTR 로 전환해 시마노와의 제품 협력을 강화하는 모양새다.
Manuel Fumic (GER), Henrique Avancini (BRA) and Maxime Marrotte (FRA) 선수를 포함하여, 팀의 올림픽 XC 선수들의 레이스에 가장 진보된 에스파이어 의류와 슈즈가 지원될 예정이다.
시마노 에스파이어 라인업은 힘 전달의 극대화와 함께 라이더를 더 빠르게 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또한 에스파이어 의류는 공기저항을 줄이면서, 마찰과 열발생을 최소화하는데 역할을 한다. 

 

에스파이어 XC9 슈즈는 오프로드 레이싱의 거친 조건에 견딜 수 있고 높은 품질은 물론 로드용 슈즈에서 착안한 힘 전달의 이점을 결합하면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슈즈의 무게는 325g(42 사이즈 기준)에 불과하며, SPD 페달에 최적화 되었다 
또한 극한의 조건에서 XC9 슈즈는 레이싱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비대칭으로 배치된 몰딩 스터드(studs)와 18mm 스파이크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자갈이나 나무 뿌리위에서의 마찰력을 더욱 높여준다.

캐논데일 팩토리 레이싱 팀은 이러한 이점들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XC, 마라톤 및 스테이지 레이스에서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팀 매니저인 Daniel Hespeler 는 “2019 년 CFR XC 팀은 세계 최고 수준의 크로스 컨트리 라이더를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그들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줄 제품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가장 성공적인 시즌이었던 2018 년에, 우리는 ABSA Cape Epic 대회에서 포디움에 올랐고, XCO 월드컵 팀 전체 그리고 싱글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었으며, Henrique Avancini 의 MTB 마라톤 월드 챔피언 타이틀로 시즌을 마감했다. 우리는 현재 2020 도쿄 월드컵에 시마노 에스파이어와 함께하게 되어 기대가 더욱 크다" 고 전했다.

2019 년에 캐논데일 팩토리 레이싱 팀은 2월 7일 시작하는 남아프리카 세레스(Ceres) 근처, tankwa Trek 을 포함하여, UCI MTB 월드컵, ABSA Cape Epic, 또 다른 높은 수준의 XCO, 마라톤 그리고 스테이지 레이스에서 에스파이어 의류를 착용할 예정이다.

 

최웅섭 기자  heavycolumn@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