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모터스-유테크(아이카봇)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퍼스널 모빌리티 국내 제조 활성화를 위한 

미니모터스-유테크(아이카봇)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미니모터스 정창현 대표(좌)와 유테크 최효성 대표

 

듀얼트론 브랜드로 잘 알려진 국내 1위 퍼스널 모빌리티(PM) 제조기업 (주)미니모터스(대표 정창현)와 아이카봇 쿠루스 브랜드로 알려진 퍼스널 모빌리티 국내제조기업  (주)유테크(대표 최효성)가 2019년 2월 22일 (주)유테크 본사에서 PM 국내 제조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 미니모터스는 자체 개발한 BLDC 모터, 콘트롤러, 삼성 SDI 리튬이온 배터리팩(국내제조), EYE스로틀 등의 핵심 전장부품을 유테크에 공급하여 유테크의 PM 국내 제조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아이카봇에서 개발이 완료되어 국내 생산되는 쿠루스NF 제품은 다시 미니모터스의 전국 40개 대리점망을 공동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약하였다. 

또한, 미니모터스와 메리츠화재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퍼스널 모빌리티 전문보험인 미니모터스 스마트 전동보험을 유테크에서 출시하는 제품에도 확대 적용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로써 (주)미니모터스와 (주) 유테크(아이카봇) 두 회사는 PM의 제조부터 유통, 서비스, 보험 분야까지 전 분야에서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서 중국제품 일변도인 한국 PM 시장에서 국내 제조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향후 높은 수준의 개발능력을 갖춘 이 두 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PM 제품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날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