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EVIEW 아웃도어
태양광 휴대용 발전기 쏠콘(SSOLCON)야외에서도 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충전 걱정 끝!

 

▶ 전원이 필요 없는 태양광 충전 기능

▶ 일반 220V 충전 가능, 1KW급 대용량 리튬이온배터리 사용

▶ AC/DC/USB 세 가지 단자로 출력

▶ 11.5kg 컴팩트 사이즈로 휴대 편리

▶ 야외에서 전기자전거나 전동킥보드 간편 충전

▶ 220V 출력으로 노트북, 선풍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도 작동

 

㈜일영 031-441-0501 mw4821@hanmail.net

캠핑과 여행 붐으로 야외에서도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꼭 필요한 휴대용 발전기가 나왔다. 경기도 안양에 본사를 두고 에너지관련 친환경제품들을 개발, 생산해온 ㈜일영이 선보인 태양광 독립형 휴대용 발전기 쏠콘(SSOLCON)은 30대 이상의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고, TV를 6시간 이상 켤 수 있는 1KW급 대용량을 자랑한다. 220V 일반 전원은 물론 야외에서는 태양광으로도 충전이 가능해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다.

길이×너비×높이가 408×164×273㎜로 노트북 가방 정도여서 컴팩트하고 무게도 11.5kg으로 부담스럽지 않다. 알루미늄으로 감싼 세련된 외장과 손잡이가 달린 디자인으로 이동과 보관이 편하다.

 

 

1KW급 리튬이온 배터리, AC와 DC 출력

쏠콘의 명칭이 충전기가 아니고 발전기인 것은 태양광으로 전기를 일으키는 발전 기능을 갖췄기 때문이다. 이 점에서 일반적인 충전기와는 확실하게 구분된다. 아무리 대용량에 고성능 충전기라도 일단 방전되고 나면 한순간에 쓸모없는 짐이 되고 만다. 하지만 쏠콘은 햇빛을 이용해서 발전이 가능해 야외에서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이 적다.

내장된 1KW급 리튬이온 배터리는 800회 충방전을 해도 80%의 성능을 보장하며 수명은 약 5년이다. 태양광 모듈은 옵션으로 제공되며, 최대 360W까지 충전할 수 있다. 기본 150W급 태양광 패널은 가로×너비×높이가 808×1177×35㎜로 다소 크지만 차량내에 적재가 가능하다.

뒷면에 있는 출력단자는 AC/DC는 기본이고 USB까지 모든 형태를 다 갖추었다. 일반 가정용으로 쓰이는 AC(교류) 단자는 2개의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다. 용량이 충분해 TV와 선풍기, 소형 냉장고, 드론, PC 등 웬만한 가전제품을 작동할 수 있다. 작동시간은 소모전력에 따라 다르지만 가전제품은 6~19시간 정도다. 350W급 전기자전거나 전동킥보드는 3대 정도를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다.

DC(직류) 단자도 12V 2개가 마련되어 있다. 소형 전자제품 충전에 필요한 USB 5V 단자는 4개나 있어 동시에 여러 대의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과 캠핑에 최적

쏠콘은 소풍, 야유회, 낚시, 레포츠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장시간 다양한 전자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캠핑에 특히 적합하다. 작동 환경도 영하 10도에서 영상 65도까지, 습도 95% 이하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누전/단락/방전/과열/과전압 보호장치가 있으며 완충에는 5.5~7시간이 걸린다. 태양광 모듈을 제외한 가격은 11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태양광 포함은 140만원이다.

 

 

 

김병훈 발행인  soolmeee@naver.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훈 발행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