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마 튜블러 리무버

눌러붙은 접착제 깔끔히 제거

튜블러 타이어 사용자의 수고를 덜어줄
준마 튜블러 리무버

 

휠과 타이어 사이에 튜브를 사용하지 않고 타이어를 림에 직접 부착하는 방식을 튜블러(tubular)라고 한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튜브리스(tubeless)도 튜브를 사용하지 않지만 두 방식은 휠세트와 타이어 모두 구조적으로 큰 차이를 보인다. 튜브리스는 타이어와 휠의 비드가 맞물리며 진공상태를 유지해 필요할 경우 튜브를 넣어 사용해도 되는 반면, 튜블러 타이어는 비드가 없고 통으로 된 타이어를 본드나 테이프 같은 접착제로 전용림에 직접 부착한다.

정비자의 지문을 지켜줄 준마 튜블러 리무버

수명을 다한 튜블러 타이어를 제거하고 새 타이어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사용한 본드나 테이프의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해야 한다. 이때 필요한 제품이 바로 준마 튜블러 리무버다. 간혹 운이 좋게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손가락으로 밀면 잔여물이 제거되는 경우가 있지만, 오랜 시간 방치되거나 지속해서 지면의 열을 받아 테이프가 녹아 눌어붙는다면 지문이 닳도록 밀어도 제거하기가 어렵다.

제조사가 제공하는 영상을 보면 사용법을 이해하기 쉽다

준마 튜블러 리무버는 위에서 소개한 일련의 수고를 모두 줄여주는 제품으로 몇 가지 주의사항만 지키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전동드릴에 장착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2500~3000 사이의 RPM으로 사용해야 한다. 한 부위에 장시간 사용하거나 마모선 이상까지 사용하면 휠세트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준마 튜블러 리무버는 정비를 즐기는 홈 미캐닉에게도 적합하지만 비용대비 정비시간을 줄여야 하는 전문 정비샵에서 사용하기에도 효율적이다. 가격 1만5000원.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