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IPs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최저금리 2.7%, 은행별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꼼꼼히 비교하자

가계 빚이 1천500조 원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은행 대출금리가 높아져 서민 가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말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시중은행이 수신상품 금리를 올린 영향으로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이 인상되고 있다.

최근 들어 자산 관리와 함께 부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언급되고 있다. 금리가 높은 대출이 있다면 가계부채 중 보편적으로 금리가 낮은 주택담보대출로 일원화 하고 부채상환계획을 다시 계획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근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시장의 대출흐름을 파악하고 대비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가 2.7%대로 저렴하게 판매가 되다보니 저금리나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전세자금대출(전세보증금대출)과 담보대출 금리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뱅크아이’(http://bcl.bank-i.co.kr)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사업자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사업자0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및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신용조회 없이 전문상담사들이 LTV나 DTI, DSR 등을 따져 개인조건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안내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손쉽게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이’(http://bcl.bank-i.co.kr)관계자는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한도는 비슷하지만 본인의 선택이나 조건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 금융사의 금리를 비교해서 본인의 상환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인테리어견적비교 등을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비교 해볼 수 있다.

온라인 미디어팀  24cap@daum.net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