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모빌리티,  어렵지 않아요!

처음으로 두발 자전거를 타던 때를 기억하는가? 페달에 발을 얹고 안장에 올라타는 것조차 힘들었던 그때를. 시간은 흐르고 이제 스마트모빌리티 시대가 도래했다. 하지만 외발휠과 호버보드 등 타기 어려운 스마트모빌리티는 자전거를 처음 배울 때처럼 어려운 스킬을 요구한다. 그렇다면 좀 더 쉽고 누구나 탈 수 있는 스마트모빌리티는 없을까? 에어휠 S8 프로가 모범답안을 제시한다
글·사진 최웅섭 팀장

 

이번 리뷰에 사용된 S8 pro는 전시장에서 시승용으로 사용되던 제품으로 외관이 깨끗하지 못한 점, 독자들의 양해를 구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에 700W의 파워

S8 프로는 LG 정품 배터리로 안정적인 전력공급방식을 택했다. 3시간이면 완충, 그 상태로 35㎞를 주행할 수 있다. 최대파워는 700W로 일상에서 만나는 오르막은 쉽게 오를 수 있고, 최고시속은 16㎞이다. 컴팩트한 8인치 휠은 방지턱이 잦은 도로에서는 다소 불편한 것이 단점. 블루투스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각종 설정/데이터확인/위치추적/자체점검 등의 기능을 제공해 별도의 리모컨이 필요없다.

 

 

 

근거리와 넓은 실내에서 추천
본지 기자들은 해당제품을 2주간 사무실에서 사용했다. 편의점을 가거나 근처 은행에 들리거나, 심지어 화장실에 갈 때도. 충분히 활용해 본 기자들은 이 제품을 도로주행 보다는 근거리, 혹은 실내에서의 활용가치가 높다고 판단했다. 파워는 충분하지만 작은 휠 사이즈는 방지턱 등 노면상태에 따라 아쉬운 점이 있었기 때문. 하지만 S8 프로의 형뻘인 S8은 10인치 휠을 채용했으니, 실외와 도로 모두 주행할 예정이라면 S8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8 프로의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59만원으로 이브이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브이샵 070-5099-6700 www.evshop.co.kr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