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시마노 스텝스, 더욱 세분화 된 PAS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진행더욱 세분화된 PAS 시스템으로 라이딩 해상도를 높인 스텝스
시마노 스텝스 E8000

전기자전거 구동계인 시마노 스텝스 시리즈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세분화된 시스템을 선보인다.

기존 시마노 스텝스 E8000, E7000 등의 제품들은 ‘에코’, ‘부스트’, ‘트레일’ 3가지로 나뉜 시스템을 제공했었는데, 전세계 라이더들의 라이딩을 면밀히 연구하고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더욱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3가지의 모드를 ‘High’, ‘Medium’, ‘Low’로 한번 더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단순 계산만으로는 총 9가지의 촘촘한 PAS(페달 어시스트 시스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이 업그레이드로 시마노 스텝스는 거의 모든 지형을 커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예컨대 평지에서는 자신의 힘을 더 많이 활용하고 오르막에서만 전기의 힘을 사용하고 싶다면, 에코는 ‘로우’로, 부스트는 ‘하이’로 조정하면 되는 식이다.

해당 업그레이드는 시마노에서 제공하는 E-TUBE PROJECT 홈페이지를 방문해 수행할 수 있으며, PC뿐 아니라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최웅섭 기자  heavycolumn@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웅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