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마이캄피’로 전자식 구동계 설정 가능해져
캄파놀로의 국내 공식수입사 대진인터내셔널이 정기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기술교육의 핵심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마이캄피(My Campy)를 이용한 EPS V3 조작에 관한 것으로 전국의 캄파놀로 프로샵 미캐닉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글·사진 유병훈 기자

 

MyCampy 사용 영상
 

캄파놀로의 국내 공시수입사인 대진인터내셔널이 2월 22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2017 캄파놀로 정기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캄파놀로의 기계식 구동계는 물론, 전자식 구동계 EPS V3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마이캄피(MyCampy)를 이용해 설정하는 방법을 교육받았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EPS, V3와 마이캄피(MyCampy)
이번 기술교육은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반은 처음 캄파놀로를 접하거나 숙련되지 않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오후반은 기존의 캄파놀로 공인 프로숍을 비롯한 숙련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기자는 오후반에 참석해 교육을 받았다. 
기술교육의 핵심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EPS 구동계 어플리케이션 마이캄피에 관한 것이다. V3로 넘어오면서 블루투스, ANT+를 지원해 무선통신 기능이 강화된 EPS 라인업은 마이캄피 어플을 이용해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가능해졌고, 이를 통해 통합적인 자전거 관리와 설정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전자식으로 변경된 구동계를 더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낸 것이다. 이로써 일반 사용자도 어느 정도는 자신의 구동계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대진인터내셔널 이지연 부장은 “아직까지 국내에 많이 보급되지 못한 캄파놀로의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교육 기회를 늘리고 프로샵들을 지원해 소비자가 더 쉽게 캄파놀로의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정비샵 들을 위해 가능한 경우엔 본사 직원을 파견할 수도 있다며 대진인터내셔널의 적극적인 캄파놀로 지원 계획을 내비쳤다. 
이번 교육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캄피(MyCampy) 어플리케이션 사용영상은 본지 유튜브나 네이버TV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대진인터내셔널 1688-7449 www.daejinkr.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