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뉴바이크

자전거생활 8월 추천 뉴바이크

 

첼로 
크로노 XX1 이글 액세스
첼로 크로노가 새로 출시된 이글 AXS로 무장하고 나타났다. 교과서적인 하드테일 프레임으로 나무랄데 없는 지오메트리에 이글 AXS와 뷰엘타 휠세트를 장착해 XC 라이딩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이글 AXS의 빠르고 정확한 무선변속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노면 상황에도 민첩한 변속을 통해 부담없고 빠른 라이딩을 지원한다.

 

 

메리다
2020 스컬트라 100
전통적으로 최고의 입문기로 꼽히는 스컬트라 100이 2020년형으로 새로워진다. 전작과 달리 모든 구동계는 클라리스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 스컬트라 시리즈 특유의 가벼움을 스컬트라 100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카본포크와 경량 6066 트리플버티드 알루미늄 튜빙으로 제작되었다. 대표적 입문기라는 명성에 걸맞게 누구나 탈 수 있도록 사이즈는 신장 160cm 미만부터 190cm 이상까지 폭넓게 구성되었다. 특히 새로이 선보이는 실크앤트러사이트/레이스레드 컬러 옵션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위아위스 
알페카 프로 GX
출시만으로 모든 산악 라이더들의 이목을 끌어 모은 알페카. 알페카 프로 GX는 위아위스 최초의 풀서스펜션 바이크다. 올해 초 등장과 함께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카본 링키지를 활용한 3포인트 피봇으로 베어링 수를 줄여 무게를 낮췄고, 체인스테이는 BB셸에 이너 마운팅 방식으로 결합되어 더욱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준다. 알페카는 사비네 스피츠의 정확한 피드백과 360°ENGINEERING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그 신뢰감을 더한다. 위아위스만의 전매특허 나노카본이 적용된 것은 당연하다.

 

 

비앙키 
인피니토 XE
비앙키 인피니토 XE는 기존 비앙키 엔듀어런스 카테고리 최상위 포지션인 인피니토 CV의 하위 신모델로 추가되었다. 장거리 그란폰도 레이스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주행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면서 퍼포먼스를 극대화함은 물론 경량(풀카본 프레임 무게 1100g, 포크 420g)과 경제적인 가격을 갖추었다. 전용 알로이 에어로 스템, 캄테일 형상의 시트포스트를 채용하며,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으로만 출시된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