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간 축적된 자전거생활의 콘텐츠와 노하우 본격 영상화 첫걸음

업무제휴협약을 맺은 손현하(왼쪽) (주)필콘미디어 대표와 본지 김병훈 발행인

▶ 자전거생활의 전문 콘텐츠와 노하우, 영상 프로그램으로 재탄생  

▶ 필콘미디어는 ‘하비라이프’와 자체 프로그램 제작 역량 갖춰

 

국내최초의 본격 자전거 전문지로 17년의 경험과 콘텐츠, 노하우를 쌓아온 본지는 종합취미채널인 ‘하비라이프’를 운영하는 ㈜필콘미디어와 업무제휴협약을 맺고 인쇄매체를 넘어 유력 방송채널의 영상화에 첫걸음을 내딛었다.

8월 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필콘미디어 본사에서 열린 업무제휴협약식에는 손현하 ㈜필콘미디어 대표와 김병훈 본지 발행인, 이시탁 ㈜필콘미디어 국장, 본지 박봉일 부사장 등 양사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사의 업무제휴협약으로 본지는 그동안 축적된 자전거 관련 콘텐츠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필콘미디어는 ‘하비라이프’ 채널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상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공동사업을 펼치게 된다.

 

본지 이윤기 이사 출연 ‘섬바이킹’ 제작중

㈜필콘미디어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과 공급, 위성통신 및 방송송출대행 등을 주로 하는 업계의 강자로, 방송송출 및 솔루션으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는 ‘미디어캔’의 계열사이다.

올해 4월 개국한 ‘하비라이프’는 음식, 여행, 레포츠/생활, 뷰티, 문화/예술 등의 카테고리별로 자체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유튜브 스타 ‘황아영’이 출연한 ‘황아영의 처음 요가’는 TV 편성 외에 유튜브 클립, VOD로도 서비스되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몸매교정 취미로 최근 각광받는 ‘발레핏’과 ‘플라잉요가’, 이창용 선수가 산악자전거 라이딩 테크닉을 소개하는 ‘마운틴바이크’, 요리 엔터테인먼트 ‘셰프홈’ 등의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본지 이윤기 이사의 자전거여행을 내용으로 하는 ‘섬바이킹’ 프로그램도 촬영 중으로 9월 중순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하비라이프는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유료방송 플랫폼에 모두 방송되어 전국적인 파급효과와 영향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는다. 전문적인 취미 분야를 많이 다루어 개국 직후부터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자전거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 본지 지원으로 이창용 선수와 이윤기 이사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제작중이고, 추후에도 본지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 보급할 예정이다.

㈜필콘미디어 손현하 대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은 취미를 통해 이를 해소하고 새로운 활력을 찾는다”면서 “자전거는 운동과 여행 양면효과가 있고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효과가 커서 자전거생활과 협조해 보다 다양한 컨텐츠로 국민 건강과 교양을 높이고 싶다”고 말했다. 본지 김병훈 발행인은 “자전거생활을 믿고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하고 “취미가 없는 국민은 드물기 때문에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양사가 윈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