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바이크 핫아이템

9월호 자전거생활 추천 뉴바이크 핫아이템

 


팩터 O2 디스크 프레임세트
AG2R 몬디알레 팀의 호멩 바흐데 선수를 2017년 투르 드 프랑스 종합 3위에 랭크시키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건 다름 아닌 이 O2다. 프레임 850g의 초경량으로 그 어떤 오르막에서도 쭉쭉 치고 나가는 힘전달을 통해 경량의 극치를 맛볼 수 있다. 블랙잉크의 스템 일체형 핸들바와 세라믹스피드의 BB, 헤드세트가 함께 구성됐다. 전동 구동계 전용 디스크 프레임 세트다. 프레임세트 가격 490만원.

 

메리다 2020 빅나인 팀 KR
29인치 하드테일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메리다 빅나인의 20년형 모델이다. 온갖 eMTB와 풀서스펜션 바이크가 난무하는 요즘의 산악모델 중에서 이 간결하고 레이스에 충실한 빅나인은 마치 주인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사냥개와 같은 믿음을 준다. 메리다의 가장 강력한 CF5 카본 프레임과 스램 XX1으로 꾸며진 이 완성차는 레이놀즈 휠세트가 장착된다. 가격 830만원.

 

위아위스 컬-7 디스크 B
국산 경량 프레임의 최고봉은 뭐니뭐니 해도 위아위스의 ‘컬’ 시리즈다. 컬6, 컬7으로 이어지는 초경량의 계보는 디스크용 프레임에서도 유효하다. 컬7 디스크 버전의 프레임 무게는 780g에 불과하며 포크는 420g이다. 과거 컬6에 비해 퍼포먼스의 향상을 도모하면서도 경량을 유지하기 위한 설계가 이뤄진 컬7은 위아위스만의 기술인 나노카본과 그래핀이 적용되어 힘전달은 물론 진동감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가격 525만원.

 

비앙키 메탄올 CV FS
비앙키 메탄올 CV FS는 비앙키 카운터베일 군단에 새롭게 추가된 풀서스펜션 XC 머신이다. 비앙키만의 카운터베일 기술로 노면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것은 물론, 짧아진 체인스테이, 길어진 리치, 좀 더 완만해진 헤드튜브 각도로 인해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에 완벽한 지오메트리를 제공한다. 리어 트래블이 100㎜, 최대 29×2.4"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갖추었다. 가격 미정.

 

 

9월 핫아이템

빅캣 헬멧
한국인 두상에 최적화된 자전거 헬멧
수입 헬멧을 쓰다보면, 앞뒤가 길고 좌우폭이 좁은 서양인 두상에 맞춰진 제품이 많아 실제 착용시 두개골의 좌우가 심하게 압박되는 경우가 있어 많은 이들이 불편을 호소한다. 빅캣 헬멧은 그러한 문제점을 완벽히 개선해 한국인에게 맞는 핏을 선보인다. 헬멧의 내부가 깊고 넓어 착용시 흔들림 없이 안정적이며 공기순환을 위한 홀들은 에어로다이내믹 설계로 열기는 빠르게 식혀주고 공기저항은 줄여낸다. 색상은 총 네가지 구성이며 가격은 6만원.

 

카스텔리 페르페토 컨버터블
반팔 저지와 긴팔 자켓을 한번에
폭염이 물러가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이제 순식간에 추위가 닥칠 것이다. 이런 간절기 라이딩 때는 일교차가 크고 날씨가 수시로 바뀌는 만큼 복장에 크게 신경 써야 한다. 카스텔리 페르페토 컨버터블은 이런 날에 가장 입기 좋다. 주광이 강한 낮에는 소매를 분리해 반팔 저지처럼 활용하다가 해가 지고 쌀쌀해지면 소매를 부착해 체온을 지켜주는 자켓으로 활용할 수 있어 한 벌로 간절기를 보내기 쉽다. 가격 26만원.

 

마타도어 프리플라이16
갑작스러운 기상변화에도 안심할 수 있는 라이딩 백팩
휴대가 간편한 초소형, 초경량, 방수 폴딩 백팩으로 라이딩 도중 마주치는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와 험한 환경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접었을 때 한 손에 들어올 만큼 작고 가볍지만 코듀라 립스톤 나일론 소재로 강한 내구력과 방수 기능을 갖추었다. 용량은 16L로 9kg까지 수납 가능하다. 가격 8만9000원. 


MSR 트레일샷 마이크로 필터
극한 상황에서의 정수기
142g의 포켓사이즈로 한손에 쏘옥 들어가는 초경량 간편 휴대용 정수기다. 1분에 1리터를 정수하며 박테리아 및 원생동물 99.9% 미립자 제거로 미국 EPA 식수표준을 거쳐 검증됐다. 가격 7만9000원.

 

휴먼기어 고튜브
라이딩 보급식, 편리하게 보관하는 컨테이너
휴먼기어는 사람을 위한 진짜 기어를 만드는 회사이다. 고튜브는 매우 독창적인 컨테이너로서 뚜껑을 열지 않고 내용물을 식별하거나 한손으로 가장자리를 가볍게 눌러 뚜껑을 열 수 있는 방식으로 디자인되었다. 알약부터 간단한 음식까지 담을 수 있는 제품으로 전세계에 특허 등록되어 있다. 화이트, 라임, 블루 3개가 한 구성으로 BPA-FREE 및 방수 제품이다. 가격 1만3000원.

 

카부 스트랩캡 어글리
톡톡 튀는 아웃도어 캡
카부는 진정한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로 실생활부터 거친 야외활동까지 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스트랩캡은 미국 시애틀의 한 봉재회사로부터 25년째 변함없이 생산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세월 따라 작은 요소들이 변화되어 왔지만 모자의 기본 형태는 조금도 변한 것이 없을 만큼 패턴 띠는 스트랩캡을 상징하는 디자인이 되었다. 모자 뒷면에는 조정 가능한 버클이 달려 머리 둘레에 따라 조정가능하다. 가격 4만5000원.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