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바이탈 아르기닌 플러스

5000mg 고용량으로 섭취 직후 활력증진

섭취 편한 티 형태의 섭취 편한 티 형태의 닥터바이탈 아르기닌 플러스

▶ 운동 전후 섭취하면 활력증진에 도움 

▶ 혈관확장 효과로 각종 심혈관계질환 예방

▶ 바이러스 공격력 높아져 면역력 향상 

▶ 손발이 차고 추위에 민감한 여성에게 효과 

▶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포화지방 0%, 체중관리에도 탁월 

곧 가을이 다가옵니다. 가을은 자전거와 등산 같은 스포츠 취미를 많이 하는 계절입니다. 자전거와 등산은 운동을 겸하면서 동시에 가을 풍경도 만끽할 수 있는 멋진 취미입니다. 

운동하시는 분들이 늘어나 덩달아 보충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중에도 L 아미노산을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르기닌에 주목해야

운동하는 분들께 아르기닌의 효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먼저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하나이면서 고기, 생선, 두부, 계란 흰자, 어류 등에 존재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식품을 먹으면 소장에서 소화효소에 의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며 아르기닌도 그중 하나입니다. 소장에서 흡수된 아르기닌은 혈류를 따라 내피세포에서 효소반응을 일으켜 산화질소로 전환됩니다.

아르기닌은 20가지 아미노산(L-arginine) 중 하나로 특히 남성에게 좋다는 장어, 굴에 다량 함유된 아미노산입니다. 활력이 필요하다, 건강을 지키고 싶다, 젊음을 유지하고 싶다, 헬스하시는 사람들에겐 이미 필수품이 된 아르기닌 5000mg을 드신 분들은 며칠 사이 활력증진을 보였습니다. 어떻게 이처럼 빠른 활력증진이 나타났을까요. 

아르기닌의 효과가 특히 빠른 이유 

아르기닌은 몸의 해독작용과 대사작용을 하는 주요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 합성에 꼭 필요한 성분이어서 섭취 시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근육에 산소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운동 후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운동을 안 하시는 분들도 근육량을 키우고 싶어 하는 남성들이 종종 섭취하기도 하고, 성분 특성상 근육을 증가시켜야 하는 운동 전문가 또는 프로레슬러들은 거의 필수로 섭취합니다. 

아르기닌은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L-아르기닌은 소마토스타틴을 억제함으로써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노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킵니다. 

 

 

혈관 확장 기능 

아르기닌의 효능은 혈관확장입니다. 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이 심장이나 모든 장기에 영양분을 공급하게 하고 혈압을 조절하여 고혈압을 또한 뇌졸중과 심장발작을 유발하는 혈전의 형성을 예방합니다. 혈관을 부드럽게 하여 동맹경화증도 감소시킵니다. 

아르기닌은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데, 뼈 손실에서 그 효능을 발휘합니다. 아르기닌의 성분상 일산화질소는 염증에 관여하는 효소를 억제하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류가 증가해 치유를 촉진시킵니다. 류마티스성 관절염을 완화시키고 진행을 더디게 합니다. 뼈에 좋은 영양제를 함유해 성장을 자극시키며, 뼈에 금이 가거나 골절 시 치료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뼈와 연골 연결조직의 주 섬유 단백질을 증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칼슘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기적의 분자’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혈류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운동할 때 필요한 산소 공급이 좋아지고 에너지를 더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옥타코사놀(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줌), 아연(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 셀레늄(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이 포함되어 있어 운동을 한다면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이런 성분 때문에 과학자들 사이에서는 ‘기적의 분자’라는 별명까지 얻었습니다.

아르기닌의 적정 용량 

음식으로만 성분을 보충하는 것은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닥터바이탈 아르기닌 플러스’은 아르기닌이 5000mg 들어 있고 아연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포화지방이 모두 0%여서 체중 관리에도 탁원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5000mg 함량이 높다고 걱정하십니다. 독일의 유명 저널 카르게르( Karger)에 실린 한 논문은 활력이 떨어진 30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르기닌 임상시험 내용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아르기닌 500mg, 1500mg, 5000mg을 섭취하게 하자 500mg 10명 중 4명이 활력을 보였고, 1500mg은 10명 중 5명이 활력을 보였으며, 5000mg은 10명 중 9명이 활력 증진을 나타냈습니다. 결국 저용량의 아르기닌은 활력증진을 느끼기 어렵다는 답이 나온 것입니다.

고용량 섭취해야 활력증진 효과 

임상시험 결과 아르기닌의 성분보다 용량이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음식 속에는 아르기닌 외에도 22종의 아미노산 중 단백질을 구성하는 표준 아미노산 20종으로 글리신· 알라닌 · 발린 · 류신 · 이소류신 · 트레오닌 · 세린 · 시스테인· 메티오닌 · 아스파르트산 · 아스파라긴 · 글루탐산 · 글루타민· 리신 · 히스티딘 등 수많은 아미노산이 존재합니다. 아르기닌은 타 아미노산에 비해 흡수율이 낮아 저용량으로는 활력증진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아르기닌은 단일로 고용량을 복용해야 합니다.

사람 신체에 따라서 느끼는 활력은 제각각입니다. 500mg으로 느끼는 사람이 있고 1500mg으로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신체와 상관없이 5000mg이면 처음 섭취하는 사람도 단기간에 활력증진을 느끼게 됩니다.

‘닥터바이탈 아르기닌 플러스’

닥터바이탈 아르기닌 플러스는 어떻게 복용해야 할까요? 운동을 하다보면 체력이 소모되고 목이 말라 물을 찾게 되는 게 일상입니다. 운동 중에 물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그 이유는 땀에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당연히 땀이 발생하고 땀과 함께 수분도 날아갑니다. 그 갈증을 해결하기 위해 닥터바이탈 아르기닌 플러스는 물에 타먹는 티로도 선보입니다. 

실제 아르기닌은 역하고 비린 맛 때문에 도저히 입을 댈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닥터바이탈 아르기닌 플러스는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 홍삼향을 추가해 홍삼차처럼 마실 수 있습니다. 닥터바이탈 아르기닌 플러스로 갈증을 풀면서 5000mg 고용량으로 평소 없었던 활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