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리로드 G8, 2020 리액토 디스크 포스에디션, 알페카 GX, 알프듀에즈01.1 스램 레드 이탭 AXS

1월 자전거생활 추천 뉴바이크

첼로 

리로드 G8
첼로에서 최신 트렌드에 맞춰 그래블바이크인 리로드 시리즈를 선보인다. 리로드는 카본프레임인 G8, G7이 있으며 그래블 입문을 위한 알루미늄  A7 모델도 준비되어 있다. 그래블바이크답게 타이어는 35C가 장착되었고 프레임의 타이어 클리어런스도 널찍하다. 리로드는 구동계까지 그래블 전용인 시마노 GRX를 장착했고, 핸들바 역시 드롭이 밖으로 향하는 멀티드롭바를 적용해 본격적인 그래블 라이딩을 즐기게 해준다. 

 

메리다 
2020 리액토 디스크 포스에디션

2020년의 리액토는 여전히 날카롭다. 에어로바이크의 교과서와도 같은 리액토는 단순히 에어로효과에만 집중하지 않고 편안함과 안정감까지 선사한다. 림브레이크가 장착된 버전과 비교해 1W에도 못미치는 차이밖에 없을 정도로 에어로 성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디스크의 과열을 막기 위해 방열판까지 설치하는 독특한 아이디어도 보여준다. 스램 포스 AXS를 장착해 무선 전동구동의 편리함을 갖췄다. 


위아위스 
알페카 GX
국산 카본 프레임의 강자 위아위스의 알페카 GX를 소개한다. 알페카는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최초의 카본 풀서스펜션 바이크다. 알페카 GX는 이름처럼 스램 GX 구동계로 무장됐다. 
알페카는 위아위스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독일의 사비네 스피츠 선수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그 완성도가 굉장히 높다. 실제 테스트라이딩 이벤트를 통해 시승해본 경험자들은 “이제 굳이 해외 프레임을 선택할 이유가 없어졌다”며 극찬한다. 

 

타임 
알프듀에즈01.1 스램 레드 이탭 AXS
타임 알프 듀에즈의 스램 레드 이탭 AXS 12단 완성차는 2020년 국내 첫 출시와 동시에 매우 특별한 프로모션 가격이 적용되었다.
타임 역대급의 강성과 경량, 부드러운 승차감까지 갖춘 알프듀에즈01 프레임에 스램 레드 이탭 AXS 12단 그룹세트, 짚 303 디스크 휠을 적용한 소비자가격은 990만원대로 플래그십임에도 합리적인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전국 타임 프리미엄 스토어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