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단단한  로드 휠세트
DT SWISS PR 1400 DICUT OXiC

 


지난 2017 엘파마 대리점 경영자 세미나에서 DT SWISS의 아시아 세일즈 총괄, 로버트 발렌티니는 자신 있게 PR1400을 이 가격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휠세트라고 우리에게 소개했다. 앞 635g, 뒤 800g의 경량 알루미늄 휠세트. DT SWISS가 자랑하는 스타 라쳇 시스템 적용과 새롭게 선보이는 OXiC 코팅 처리를 통한 우수한 내마모성과 브레이크 성능의 향상까지. 기존 알루 삼대장을 긴장하게 만드는 DT SWISS PR 1400 DICUT OXiC을 리뷰에 앞서 간단히 소개한다.

 

 

OXiC Technology

 


OXiC 코팅은 알루미늄의 표면에 세라믹 레이어를 입히는 우리가 생각하는 아노다이징 또는 시계 케이스에 많이 등장하는 DLC 코팅등과 유사한 방식의 표면처리 방법이다. 하지만 그 내마모성과 내구성은 아노다이징과 비교하여 훨씬 더 강하며 미세한 불규칙적 표면을 형성하여 제동력 또한 향상된다.

 

알루미늄 표면에 형성되는 세라믹 레이어

강도와 내마모성의 향상


DICUT 허브는 에어로 성능과 강성 경량화 모두에 도움을 주고 더블 버티드 스포크는 경량과 동시에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을 높였다. 클린처 타이어와 동시에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튜블 리스 타이어 장착이 가능하며 방수 데칼 적용으로 세세한 부분에서 까지 가벼움과 공기저항을 생각했다.

DICUT 프론트 허브

튜블레스 레디


DT SWISS PR 1400 DICUT OXiC 휠세트

 
 

DT SWISS PR 1400 DICUT OXiC, 이 매력적인 휠세트의 심층 리뷰를 기자가 한달간 사용해 보며 자전거생활 6월호에서 더 자세히 다뤄보겠다. 

커밍 쑨!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