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 시스템하나로 내 자전거도 투어링으로 완벽변신!

오디바이크, 자전거 랙 마운트 시스템 aeroe(에어로) 런칭

- 모든 튜빙에 적용가능한 혁신적인 자전거 랙 마운트 시스템

- 에어로 시스템하나로 내 자전거도 투어링으로 완벽변신!

장르별로 자전거를 구비해두고 상황에 맞춰 골라 타는 것은 자전거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 상상하는 즐거운 꿈이다. 특히 자전거에 온갖 짐을 적재하고 멀리 떠나는 투어링 바이크는 많은 이들의 로망이다.
하지만 투어링 전용 자전거가 아닌 이상 자전거에 짐을 적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각종 랙을 설치하기 위한 볼트 홀이 가공되어있어야 하고, 고정 홀이 필요 없는 랙이라도 두텁거나 독특한 단면 형상의 튜빙에는 설치가 어려웠다. 설사 설치하더라도 프레임에 데미지를 주는 경우가 다반사다.
오디바이크에서 국내 유통을 시작한 새로운 브랜드 에어로(aeroe) 제품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해준다. 그 어떤 자전거라도 장착에 제약이 없고, 아주 편리한 원터치 마운트로 가방을 쉽게 걸고 뗄 수 있으며, 360°의 장착각도를 지닌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그 어떤 자전거라도 장착에 제약이 없고…”

에어로 마운트가 스트랩으로 결합된 모습. 스트랩으로 자전거의 튜빙을 감싸면 볼트를 조여 스트랩을 당겨주는 구조다
기존에는 설치가 거의 불가능했던 풀서스펜션 MTB에 리어마운트로 가방이 설치된 모습

앞서 이야기한 그대로다. 그동안 자전거에 가방을 마운팅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랙을 설치해야 했다. 랙을 설치하고 그 위에 가방을 거는 것은 에어로도 별반 다를 바 없지만, 그 설치 방식의 범용성에 있어 에어로는 압도적으로 우월하다.
타 브랜드에서는 볼트 홀이 없는 자전거에 랙 마운트를 설치할 때, 튜빙을 양쪽에서 조이는 금속 혹은 강화 플라스틱과 같은 단단한 소재를 사용해왔다. 그렇기에 튜빙이 지나치게 두껍거나 특이한 형상인 경우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가 다반사였다. 때문에 일반적인 자전거 랙은 볼트 홀이 가공된 투어링 바이크와 평범한 튜빙을 지닌 모델에만 적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에어로는 튼튼한 나일론 섬유를 이용해 자전거에 설치된다. 고강도 섬유를 사용한 만큼 그 어떤 튜빙 형상이라도 유연하게 장착이 가능하며, 자전거에 데미지를 줄 걱정도 없다. 로드바이크, MTB는 물론 심지어 TT바이크에도 장착이 가능할 정도니, 에어로 마운트 시스템만 있다면 내 자전거도 완벽한 투어링 바이크로 변신할 수 있다.

 

“아주 편리한 원터치 마운트로…‘

마운트와 가방의 결착부. 아주 간단하고 단단하게 결합된다
장착된 가방의 방향조정이 자유로운 것도 큰 장점이다
스트랩을 당기면 간편하게 분리된다

에어로는 범용성의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에어로만의 독특한 마운트 시스템은 아주 간편하게 가방을 걸고 뗄 수 있다. 가방 결착부위를 랙의 결착부위에 대고 돌리는 것으로 장착이 끝난다. 가방은 결착된 상태에서 360° 회전이 가능해 원하는 방향으로 돌리는 것도 가능하다. 가방을 분리할 때는 가방 한쪽 끝에 달린 스트랩을 잡아당기면 된다. 에어로는 이 편리한 시스템을 ‘에어로 퀵 마운트 시스템’이라 소개한다.

 

다양한 마운트, 다양한 용량 구성

리어마운트
포크 마운트

에어로는 자전거 종류를 불문하는 것은 물론, 설치 위치도 가리지 않고 다양한 마운트 제품군을 선보인다. 리어 마운트, 시트포스트 마운트, 포크 마운트, 핸들바 마운트는 물론, 리어랙 상단에 추가하거나 20m 튜빙에 장착할 수 있게끔 제작된 유니 마운트도 준비되어 있다. 에어로의 마운트에 장착되는 가방은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지퍼까지 방수처리가 되어있다. 사이즈는 9L, 11L, 14L의 세가지로 구성된다.

오디바이크는 에어로마운트를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한 세트구성도 마련해뒀다. 가장 저렴한 ‘포크 마운트 & 9L 가방 × 2 세트’는 28만원부터 시작한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