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블바이크로 즐기는 캠핑, 이런 텐트가 알맞다

자전거 캠핑용 텐트 정밀 비교분석
그래블바이크로 즐기는 캠핑, 이런 텐트가 알맞다 
그래블바이크에 대해 몇 번 소개하면서 많은 질문을 받았다. 그래블바이크로 할 수 있는 것, 이를 테면 어디까지 활용이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들이 대부분이었는데, 그 질문들에 답하기 위해 필자가 직접 여러 가지 실험을 해봤다. 한 겨울에 짐을 잔뜩 싼 채로 눈 덮인 운탄고도 숲속을 달리며 자전거 캠핑을 해보고, 산악자전거로 자주 간다는 선자령 오프로드 코스를 가보기도 했으며, 온로드 세팅으로 주행거리 142km, 획득고도 3300m의 가혹한 라이딩도 해보았다. 필자는 그래블바이크를 소개할 때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는 올로드바이크 라는 명칭을 쓰는데, 그러다보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더욱 세밀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한 것 같다. 오늘은 그래블바이크로 자전거 캠핑에 사용하기 좋은 두가지 텐트를 소개한다

 

 

자전거 캠핑은 여태까지 자전거를 타는 것에만 목적이 맞춰져 있던 패턴에서 라이딩의 즐거움을 조금 내려놓고 주변 사물과 환경을 조금 더 오랜 시간 돌아보고 캠핑의 즐거움까지 누리는 것을 의미한다.
준비가 많이 필요한 만큼 많은 고민과 선택지가 있겠지만 필자가 소개한 내용을 참고해 복잡한 고민에서부터 조금 벗어나 준비하는 과정부터 즐거움으로 와 닿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익숙한 환경을 벗어나는 ‘일탈’로 자전거 캠핑만한 것도 없기에 한번쯤 즐거운 외출을 경험해 보기를….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