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의 전설 한스 레이의 GT, eMTB로 돌아오다.

MTB의 전설 한스 레이의 GT, eMTB로 돌아오다.

GT E-FORCE AMP

GT의 풀서스펜션 eMTB, E-FORCE AMP를 소개한다. 오랫동안 MTB 명가로 불리며 과거 한스 레이, 마틴 메이즈 등 걸출한 선수들이 선택한 GT는 시대 변화에 따라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결합한 eMTB E-FORCE AMP를 선보인다.

 

E-FORCE AMP는 전형적인 풀서스펜션 올마운틴 모델로 오르막과 내리막 그 어떤 경사도에서도 편안한 라이딩을 선사하고 상당히 과격한 라이딩도 뒷받침 해준다.

E-FORCE AMP는 리어서스펜션이 중요한 풀서스펜션인 만큼 GT만의 LTS 서스펜션 프레임이 적용되었다. LTS란 ‘Linkage Tuned Suspension’의 약자로 트레일의 성격과 라이딩 스타일에 맞춰 트래블의 세그먼트를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한마디로 LTS를 조정하는 것으로 프레임의 성향을 어느 정도 바꿀 수 있는 것. E-FORCE AMP는 올마운틴 장르에 적합하게 설계된 만큼 조정의 필요성은 거의 없다.

프론트에는 29인치 휠이 장착되어 주파력을 높였다. 이제는 완전한 대세가 된 29인치 휠은 일반 MTB는 물론 eMTB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모터의 어시스트와 29인치 휠까지 조합하면 돌파력의 시너지는 훨씬 높아진다.

구동계에는 시마노 스텝스 e8000이 장착되었다. 최대 70nm의 토크를 발휘해 현재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선택되는 전동 시스템이다. 배터리는 시마노 e8035가 채택되었는데, 원형의 디자인 덕분에 탈착이 편리하고, 전체적인 자전거의 디자인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 배터리는 다운튜브 하단에 수납되고 커버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험로를 달려도 문제없다. 탑튜브 상단의 버튼으로 시동할 수 있고, 탑튜브 위쪽에는 충전구가 마련되어 배터리를 빼지 않고도 충전이 가능하다. 변속기는 스램 SX 12단이 사용되었다. 제이드(포레스트 그린) 단일컬러에 가격은 690만원이다.

프레임 올 뉴 E포스 알로이 29인치 프레임

리어샥 락샥 디럭스 셀렉트 R

포크 락샥 35 골드 RL 150㎜ 트래블

스템 GT 올 테라 알로이 스템

핸들바 GT 알로이 라이저바

브레이크 시마노 MT420 유압식 203㎜ 로터(앞뒤)

시프터 스램 SX 이글, 12단

변속시스템 스램 SX 이글, 12단

크랭크세트 시마노 FC-E8000 34t

카세트 스램 SX 이글 12단 11-50t

체인 스램 SX 이글 12단

휠세트 WTB STX i29 TCS, 32h, 튜브리스 레디

타이어 맥시스 미니온 DHF, 29*2.6", 3C compound, EXO+, 튜브리스 레디

시트포스트 GT 올 테라 가변시트포스트, 인터널라우팅

무게 24.6Kg

드라이브유닛(모터) 시마노 스텝스 E8000

배터리 시마노 스텝스 BT-E8035 504Wh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