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의 정확도, 편의성, 승차감이 향상된 대세 스마트 트레이너

사이클링 운동 앱과 연동형 피트니스 장치에 있어 글로벌 리더의 자리를 확고히 한 와후는 새로운 키커(KICKR) 스마트 트레이너를 출시 소식을 알렸다. 5세대 키커 트레이너는 보다 더 사실적인 느낌을 제공하고, 또한 모든 라이딩에 대한 느낌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넓은 범위에서 기능적으로 향상되었다.

 

파워데이터의 정확성, 오차율 1%로 단축
현재 월드 투어 팀인 이네오스(INEOS)와 보라-한스그로헤(BORA-hansgrohe) 팀들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선정된 5세대 키커 트레이너는 주목할만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독점적인 자동 보정 프로세스를 통해 +/-2%에서 +/-1%로 파워의 정확도를 향상시킨 것. 이는 사용자들이 스핀다운을 실행할 필요없이 아주 정확한 파워값을 제공하게 되어 트레이닝에서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음 물론 더욱 정확한 파워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게 되니 트레이닝에 유리한 것은 물론이다.

 

새로운 축 삽입으로 필드라이딩과 유사한 경험 제공
또한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편안한 승차감 제공을 위해 5세대 키커 트레이너의 고정 받침대에는 새로운 축(AXIS)이 장착되었다. 이는 트레이너에 설치된 자전거가 페달 스트로크 좌우로 최대 5도까지 부드럽게 기울여지면서, 보다 자연스러운 동작이 가능하게 해준다. 5세대 키커 트레이너는 이전 모델처럼 조용하면서도 더욱 뛰어난 승차감을 갖추게 된 것이다. 와후의 프로덕트 매니저인 타일러 해리스(Tyler Harris)는 “최신의 키커 스마트 트레이너는 어떠한 인도어 라이딩에서도 승차감을 향상시켜주는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와후 사용자(Wahooligan)들에게 한층 더 향상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별도의 교정 작업없이, 보다 향상된 정확도는 라이더들이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파워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미세한 좌우 움직임을 제공하는 고정 받침대 축(AXIS)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현실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말한다.

이러한 획기적인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5세대 키커 트레이너는 소비자가격 165만원으로, 이전 세대와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되었다. 또한 와후는 경사도 구현 시뮬레이터인 키커 클라임(KICKR CLIMB), 헤드윈드(HEADWIND) 스마트 팬 및 키커 데스크(KICKR DESK)와 호환되며, 가상 트레이너 앱인 서퍼페스트(The Sufferfest)의 실내 운동 커리큘럼에도 적합해 인도어 트레이너 중 가장 폭넓은 호환성으로 호평받고 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