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스포츠, 산마르코 신규 도입 제품설명회

[자전거업계소식]첼로스포츠, 산마르코 신규 도입 제품설명회

첼로스포츠가 올해부터 산마르코 안장을 국내에 선보인다본격적인 신규 도입에 맞춰 첼로스포츠는 6월 8일 삼천리자전거 의왕공장에서 산마르코 안장에 대한 제품설명회를 가졌다이날 설명회는 대리점을 대상으로 산마르코 브랜드와 각 라인별 특징을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이 되었다 
·사진 유병훈 기자

 

 

산마르코와 셀레이탈리아, 프롤로고 등의 브랜드는 이탈리아산 고급안장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다. 그중에서도 산마르코는 대부분의 로드바이크와 잘 어울리는 안장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산마르코를 첼로스포츠가 올해부터 신규 도입하며 새로운 브랜드의 도입을 알리는 제품설명회를 열었다. 6월 8일 삼천리자전거 의왕공장에서 진행된 제품설명회에는 전국의 대리점 사장들이 참석해 새롭게 런칭되는 산마르코 안장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오랜 역사와 전통 그리고 혁신
산마르코는 1935년 창립해 80년이 넘는 시간동안 전세계의 프로선수들로부터 그 성능을 검증받아온 안장 브랜드다. 단지 오래된 전통만으로는 냉정한 프로의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없음은 당연하다. 그렇기에 산마르코는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이어왔다.
1978년 세계 최초로 인체공학 기반 설계 안장인 콩코르를 선보였고, 1991년에는 역시나 최초로 카본 레일을 사용한 안장을 개발했다. 이러한 노력의 축적으로 현재는 만트라, 아스프데와 같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안장을 선보이고 있다. 

 

 

 

라이딩 성향에 따른 세가지 라인업
산마르코는 라이딩 성향에 따라 콜레지오네, 보테가, 바이오엑티브라는 세가지 라인업 중에  원하는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라인업 안에도 다양한 모델이 존재하지만 우선 이 세라인업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콜레지오네는 레이싱을 위한 안장이고, 보테가는 클래식한 멋과 편안함, 스피드를 동시에 추구하는 라이더를 위한 안장이다. 바이오엑티브는 국내에 첼로가 처음 선보이는 라인업으로 편안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 로드 라이더들 사이에 유명한 아스피데나 만트라는 모두 콜레지오네 라인업 제품이다.
각 라인업에서 다시 레일의 종류와 셸의 종류, 앞뒤의 높이 차이와 양옆으로 너비 차이에 따라서 수많은 모델로 세분화된다. 한 가지 알아둘 점은 만약 아스피데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면 아스피데 슈퍼레제라와 아스피데 레이싱 모델 모두 레일과 셸의 소재차이만 있을 뿐 동일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처음 산마르코 안장을 고민 중이라면 저렴한 모델을 우선 구입해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이후에 동일한 디자인의 상급모델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만트라나 리갈 등 모든 모델에 적용된다.
한번쯤은 사용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높은 가격에 선뜻 구매가 꺼려지던 산마르코 안장을 넓은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는 첼로스포츠가 본격적으로 도입하면서 향후 국내 안장시장에서 산마르코의 입지가 크게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참좋은레져㈜ 02-2671-3000 www.cellosports.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