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라이딩 문화를 선도하는 이브이샵 영등포점

[추천샵]이브이샵 영등포점

안전한 라이딩 문화를 선도하는 이브이샵 영등포점

이브이샵 영등포점은 서울 전철 5호선 양평역에 위치해 있다. 18평의 아담한 매장에는 손님들이 제품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도록 양쪽에 제품이 전시되어 있고, 총 9대의 시승용 제품을 준비해 직접 타볼 수 있다. 영등포점만의 특별한 점은 제품을 구매하고 받기까지 총 7단계의 검수 과정과 함께 안전교육을 받아야 고객에게 출고된다는 사실이다
글·사진 이상윤 기자

 

 

서울 영등포동에 위치한 이브이샵 영등포점은 지난 12월 새롭게 오픈해 벌써 6개월째를 맞이하고 있다. 18평 크기의 아담한 매장에는 수많은 제품을 쌓아 놓기보다는 모델별로 여유롭게 배치해 궁금한 소비자가 제품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매장에서는 이노킴, 아이맥스, 넥스트드라이브, 칙스마트 등 총 6개 브랜드 35가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의 성능이 궁금한 고객을 위해 전동킥보드 6대, 호버보드 1대, 에어휠 1대 등 총 9대의 시승모델을 갖춰 시승을 원하면 누구든지 타볼 수 있다.

 

브레이크 세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김승산 대표

 


꼼꼼함이 돋보이는 영등포점
취재를 위해 방문한 샵에는 마침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고 있었다. 잠시만 기다려 달라는 김승산 대표의 말을 듣고 기다리던 기자는 무려 30분이 지나고 나서야 점장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그 이유는 제품이 고객에게 출고되기 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꼼꼼하게 점검을 하기 때문이다.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시작으로 타이어, 브레이크, 배터리를 점검한다. 제품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작동해 보고 볼트 체결 상태와 기본세팅을 확인한 후 제품의 특성과 사용방법을 고객에게 모두 설명하고 나서야 끝이 난다. 특히 검사 과정 중 브레이크는 안전과 직결된 만큼 가장 긴 시간을 투자한다. 물론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과정이라 더러 싫어하는 고객들도 있지만,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될 영등포점만의 고집이기도 하다.

 

모든 시승자가 의무로 착용해야 하는 귀여운 이브이샵 안전모
필수적인 액세서리가 전시되어 있다
잘 정리정돈된 미캐닉룸
깔끔한 인테리어의 샵 내부

 

성숙한 라이딩문화를 추구하는 영등포점
이브이샵 영등포점 김승산 대표는 “최근 좋아진 날씨와 함께 스마트모빌리티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인기를 증명하듯 매장을 찾는 손님도 부쩍 늘었다. 하지만 손님들이 빠른 속도의 고출력제품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비해 개인 안전에 관해서는 관심이 매우 낮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누구나 쉽게 탈 수 있고 접하기 쉬운 전동킥보드류 제품의 경우 필요 이상의 고출력 제품을 사용하면 주행 중 안전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우리는 항상 적정 출력의 제품을 권하고 있다. 모든 손님에게 안전수칙을 지키는 매너 라이딩, 헬멧 착용, 후미등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전에 대해서만은 김 대표는 철저한 완벽주의를 추구한다. 현재까지는 많은 스마트모빌리티 사용자들이 헬멧 착용, 후미등 설치 등에 대해 거부감을 갖고 있지만, 조금씩 개선해 나간다면 곧 성숙한 스마트모빌리티 문화가 자리잡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그는 확신한다. 그러기 위해서라도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헬멧 착용과 매너 라이딩을 강조한다는 것이다.

고민하지 말자! 입문 추천 BEST 3 아이템

경제적인 가격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 이노킴 퀵3 
추천이유 : 크루즈, 라이트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유용하다. 뛰어난 성능은 기본. 현재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높은 제품.

 

 

 

재미를 즐기고 싶은 라이더에게 : 킹송 14인치
추천이유 : 외발휠의 특성상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이 적응하기는 어렵지만,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다양한 묘기가 가능하고 타면 탈수록 재미가 커지는 제품. 

 

 

속도를 즐기고 싶은 라이더에게 : 아이맥스 S1 플러스 기어드
추천이유 : 파나소닉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 안정적인 출력을 보장. 최대 35㎞의 속도를 지원해 속도를 원하는 라이더에게 적합한 제품.

 ‌이브이샵 영등포점 070-7778-8012 www.blog.naver.com/myevshop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