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단계 진화한 지붕형 자전거 캐리어

한 단계 진화한 지붕형 자전거 캐리어
SPEED MOUNT 2

스피드 마운트 2

 

지붕형 자전거 캐리어 스피드 마운트의 신형 모델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16인치 미니벨로부터 29인치 자전거까지 거치할 수 있고 별도 부속품을 구매하면 팻바이크까지 거치가 가능하다
 

 

멀리 있는 장소에서의 라이딩을 계획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고민은 자전거 운반이다. 이때 자동차와 자전거가 만나게 되면서 자동차의 가치가 배가된다. 자전거를 원하는 목적지까지 편하게 옮길 수 있고 그만큼 라이딩에 집중하고 더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캐리어 없이 자전거를 차량 안에 싣는다면 번거로운 분해와 조립을 해야 하고, 자전거를 넣고 뺄 때의 불편함, 실수로 차에 생기는 흠집 등을 감수해야 한다. 차량 내부에 자전거를 두는 만큼 탑승 인원이 줄거나 짐을 싣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하게 된다. 이런 문제점을 한 방에 해결해 해결해주는 아이템이 바로 차량용 캐리어다.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다

 

 

한 단계 진보한 스피드 마운트 2
스피드 마운트 2는 지붕형 캐리어로 전작에서 한 단계 개량된 모델이다. 바퀴가 작은 미니벨로부터 로드바이크, MTB 등 다양한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고, 별도의 부품을 구매하면 바퀴가 두터운 팻바이크와 다운힐 바이크까지 거치가 가능하다.
그렇다면 기존 스피드 마운트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바로 정답은 스테인리스 304 고정암에 있다. 기존 알루미늄을 통째로 깎아 만든 고정암은 장시간 사용 시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알루미늄 코팅이 벗겨지게 된다. 이때 코팅이 벗겨진 자리에 녹이 생기거나 부식이 진행되면서 제품의 성능 저하를 가져온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철과 같은 강성을 지닌 나일론 글라스 소재를 적용했다.
스피드 마운트 2의 고정암의 몸체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고 고정되는 부위에는 나일론 글라스 재질의 유닛이 적용했으며, 플라스틱의 한 종류인 나일론 글라스가 휘는 것을 막기 위해 안쪽에는 알루미늄 레일이 자리하고 있다. 일체형 제품이 아니므로 부위별 파손에 따라 손쉽게 수리할 수 있다. 제조공정과 생산과정은 번거로워졌지만 사용자의 편의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점은 소비자로서는 좋은 소식이다.
자전거의 도난을 막기 위해 도난방지용 잠금 커버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간단히 열쇠를 이용해 풀고 잠글 수 있어 자전거를 거치해 놓고 자리를 비우는 사이에도 안심할 수 있다. 스피드 마운트 2는 기본바(에어로바, 사각바, 윙바, 휘습바)가 장착되는 차량에는 모두 장착할 수 있으며 설치 가능한 차량은 유일캐리어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가격 24만5000원.

 

나일론 글라스 재질이 적용된 스테인리스 304 고정암

 

고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고정암을 자전거의 안쪽에 위치시킨 후 아래쪽으로 당기면 된다

 

 

 ‌유일캐리어 02-2247-2255 www.youil.co.kr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