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BRAND
대진인터내셔널, 2017 캄파놀로 정기 기술교육대진인터내셔널, 2017 캄파놀로 정기 기술교육

대진인터내셔널, 2017 캄파놀로 정기 기술교육 
로드바이크 전용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정비 교육


캄파놀로의 국내 공식수입사 대진인내셔널이 정기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의 주된 내용은 로드바이크용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의 설치와 세팅 그리고 정비까지 전분야로, 캄파놀로 프로샵 미캐닉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베일을 벗은 비앙키의 신형모델
교육장을 찾은 미캐닉들의 시선을 가장 먼저 사로잡은 것은 대진인터내셔널에서 수입·판매하는 비앙키의 다양한 신제품들이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XR3와 아리아 그리고 이탈리아의 전설적인 선수 마르코 판타니의 투르와 지로 동시제패 2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리미사가 준비되어 주목을 끌었다. 

 

 

스페셜리시마 마르코 판티니 에디션
비앙키 XR3
비앙키 셈프레
비앙키 아리아

 


보다 높은 기술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교육
이틀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각각 오전 기술교육과 실습 그리고 오후에는 기초이론과 복습으로  진행되었으며 실습을 통한 기술습득을 목표로 했다. 참가 인원은  소수 인원으로만 구성해 개인별 실습을 통해 미캐닉의 개인 기량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대진인터내셔널 김동현 대리가 진행을 맡은 이번 교육은 A4용지 200장 분량의 PPT와 동영상을 통해 새롭게 출시된 신형 디스크 제품의 소개와 설치방법, 작동원리의 이해를 도왔다. 한편 날카로운 로터로 인한 부상의 위험성을 걱정하는 미캐닉들에게 김동현 대리는 고속으로 회전하는 로터에 손을 대는 시연을 통해 캄파놀로의 특수 가공된 로터는 안전하다는 것을 쉽게 이해시켜 주었다. 

발표된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먼저 슈퍼레코드와 레코드, 코러스 등급에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H11 하이엔드 제품과 미들급 제품인 포텐자이다. H11은 전동식(EPS)과 기계식 두 가지로 버전이 있다. 두 제품 모두 유압 실린더가 후드 부분에 위치한 방식으로 기존 림 브레이크 레버와 비교했을 때 후드의 높이는 8㎜, 레버의 길이는 11㎜ 늘어났지만 인체공학적 그립감은 그대로 유지한 점을 강조했다.

2018 캄파놀로의 새로운 림 브레이크 구동계인 센타우르와 포텐자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센타우르 그룹세트의 경우 상급 구동계에 적용되는 울트라 토크기술이 사용된 점을 강조했고, 포텐자 그룹세트는 17년 포텐자와 센타우르 그룹세트와의 호환성에 중점을 두어 설명했다.

 

 

레버의 크기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준비된 자료

 

캄파놀로가 발표한 그룹세트의 무게

 

 

포텐자 그룹세트 호환표

 

 

디스크 버전으로 새롭게 설계된 보라원 디스크 버전의 35㎜와 50㎜ 튜블러 휠 제품과 35㎜ 클린처 휠세트도 선보였다.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으로 새롭게 탄생한 휠에 적용된 기술과 장점을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액슬을 분리할 때는 전용공구의 사용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미리 준비된 제품을 통해 실습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이 실제 정비감각을 익히면서 교육은 마무리되었다.

 

교육에 집중하는 미캐닉

 

안전을 위해 라운드 처리된 로터를 직접 손으로 잡아 보여주는 김동현 대리

 

실습 차례를 기다리는 미캐닉들

 

 

하이엔드 제품인 H11 에르고파워

 

미들급 제품인 포텐자 에르고파워

 

 

 

이상윤 기자  yooni0974@gmail.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