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료, 흡수율, 섭취 편의성 모두 갖춘 단백질

청정원료흡수율섭취 편의성 모두 갖춘 단백질 
신도바이오실크 단백질 트렌드 2018’ 

▶ 라이딩 퍼포먼스 향상에 필수 요소 
▶ 안전한 누에고치에서 추출 
▶ 90% 이상의 높은 흡수율 
▶ 물에 타먹는 간단한 섭취 방법  
     

근육을 구성하고 에너지원이 되는 단백질은 자전거를 비롯한 운동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하지만 고기류에 주로 함유되어 있어 보관 안전성과 흡수율불편한 섭취 등의 문제가 있는 것이 사실단백질 전문기업 신도바이오실크는 이런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 안전하고 청정한 원료높은 흡수율편리한 섭취 방법을 내세운 단백질 트렌드 2018’을 내놓았다  

 

 

10년 전만 해도 단백질이란 근육, 고기, 콩과 동의어였다면, 현재는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소라는 답변이 꽤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단백질의 역할은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신체의 성장, 조직의 유지 및 재생, 면역, 대사 조절은 물론 에너지원으로도 쓰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단백질은 '100세 시대' 건강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이다. 

하지만 많은 단백질은 오염된 원료, 낮은 흡수율, 섭취의 불편함이라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일단 섭취를 시작해도 지속하기가 힘들다. 따라서 이 세가지 문제를 해결한다면, 건강식품으로서의 단백질 수요는 크게 늘어날 것이다. 단백질 전문기업 (주)신도바이오실크는 10월 25~28일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식품산업전(코엑스 푸드위크 2017)에서 이 세가지 문제를 해결할 ‘단백질 트렌드 2018’을 공개했다.  

[트렌드 01] SAFE - 위험이 넘치는 시대, '안전해서 안심되는 단백질'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항생제, 호르몬제, 살충제, GMO로부터 안전한 식품을 찾는다. 라이더도 예외는 아니어서 어떤 단백질을 선택하든 안전성은 제1의 기준이 될 것이다. 최근 실크(비단)의 원료인 누에고치는 깨끗하고 안전한 단백질 원료로 부각되고 있다.

대표적인 단백질 공급원인 육류는(소, 닭, 돼지 등) 큰 몸집으로 빨리 키우기 위해 항생제, 성장호르몬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반면 누에고치를 뽑아내는 누에를 기를 때는 이런 종류의 인공첨가물들을 사용하지 않는다. 농가에서는 농약을 전혀 뿌리지 않은 뽕잎만을 먹이로 주며, 이슈가 되는 GMO 또한 누에, 뽕잎과는 관련이 없다. 게다가 누에고치의 단백질 함량은 90%를 넘는다. 누에고치는 라이더에게 안전하면서도 함량의 부족함이 전혀 없는 단백질 대안이다.

 

 

 


[트렌드 02] EFFECTIVE - 이제는 흡수율, '아미노산의 약진'
 라이더에게 효율적인 단백질이란 무엇일까? 소화가 잘 되고 흡수율이 높아 라이딩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단백질이어야 효율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한 누에고치를 단백질 함량이 떨어지지 않도록 최고의 기술로 가공 후 체내에서 잘 흡수되도록 아미노산으로 분해한 단백질이 라이딩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효율적 단백질이 될 것이다. (주)신도바이오실크는 바로 이러한 과정을 통해 체내 흡수율이 90%가 넘는 가장 효율적인 단백질, ‘실크단백질’을 1999년부터 꾸준히 생산, 판매하고 있다. 실크단백질 제품은 라이딩 퍼포먼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트렌드 03] EASY - 이보다 더 쉬울 수는 없다, '뉴 프로틴 라이프'
일반적으로 단백질 섭취는 상당히 불편한 일이다. 조리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매우 많은 양을 먹어야 겨우 권장량을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다 보니 휴대는 꿈도 꿀 수 없다. 보통사람들은 물론 라이더에게도 간편 휴대, 즉시 섭취가 가능한 단백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실크단백질 제품은 단백질 함량 90% 이상, 체내흡수율도 90% 이상이어서 소량을 먹어도 충분하고, 분말 형태로 스틱 포장되어 있어 ‘휴대가 가장 편한’ 단백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크단백질은 물에 매우 잘 녹기 때문에 라이딩 도중에 이온음료, 물 등에 섞어서 먹기에 매우 편한다.

(주)신도바이오실크는 국내 최초로 동결건조 공법을 사용하여 실크단백질을 생산하고 있다. 실크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포함한 18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근 회복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글리신이 다른 단백질 식품과 비교해 가장 높은 비율(약 40%)로 함유되어 있다. 실크단백질 100%로 구성된 ‘실크파우다100’은 라이딩 퍼포먼스의 효율적 개선을 이끌어낼 최고의 조력자가 될 것이다.

이번 코엑스 푸드위크 2017을 통해 (주)신도바이오실크는 새로운 '단백질 트렌드 2018'을 “SAFE(안전), EFFECTIVE(효율), EASY(편리함)”라는 주제로 쉽고 명확하게 설명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아미노산 형태로 분해된 실크단백질은 라이딩 퍼포먼스는 물론 라이더의 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기억해야 할 트렌디(trendy) 단백질이라 할 수 있다.

 

 

(주)신도바이오실크 02-417-0532 
http://sindobiosilk.com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