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 전동킥보드 전용 8인치 타이어 CST C9287

NEW! 샤오미 미지아 전동킥보드 전용 8인치 타이어
CST C9287

 

CST에서 새롭게 선보인 C9287 제품은 샤오미 미지아 전동킥보드 전용으로 기존 모델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편평비가 낮은 로우프로파일 전동킥보드 타이어로 최적의 설계를 통해 성능과 안정성을 함께 끌어 올렸다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샤오미 미지아 전동킥보드. 하지만 유독 사용 중 잦은 펑크로 인해 튜브의 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있었다. 타이어 전문 제조사인 CST에 따르면 편평비가 낮은 로우프로파일 타이어를 처음 접하는 전동킥보드 제조사들이 타이어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일반 튜브(하이프로파일)를 사용해 발생한 문제로 밝혀졌다. 이미 제조사들에게 이 사실을 전달했으며 앞으로는 개선된 제품으로 대체 될 예정이다. 또한, 로우프로파일 타이어에 적합한 전용 튜브는 CST 코리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CST C9287 8×1/2×2 2PR

 

새롭게 개발된 CST C9287 8×1/2×2 2PR 타이어는 기존 샤오미 미지아 정품 타이어의 후속 모델로 최대 하중 75㎏에 최대 시속 25㎞까지 지원하는 국내 최초 전동킥보드 전용 로우프로파일 타이어다.

일반적으로 전동킥보드에 사용되던 제품들은 작은 핸드 카트 등에 사용되는 타이어로 시속 10㎞ 이하의 저속 장비용이다. 최대 하중 규격은 있으나 최대 속도 규격은 없어 20㎞ 이상으로 주행이 가능한 전동 킥보드에는 적합하지 않았지만, CST C9287 모델은 기존 타이어와 다르게 2개의 코드층을 추가해 안정성이 향상시켰다. 또한, 유선형 패턴설계로 배수성능 역시 우수하며 로우프로파일 설계로 트레드 접지면이 일반 타이어보다 넓어 제어성능 및 마모 저항성이 강하다. 최적 공기압은 50PSI(340KPA)로 높은 편이며 로우프로파일 전용 타입으로 전용 튜브를 사용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튜브를 사용하는 로우프로파일 타이어는 없었다. 그 이유는 공기가 들어간 튜브는 동그랗게 팽창을 하며 타이어와 결합을 하는데 타이어가 하이프로파일이어야지만 가능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CST에서 새롭게 개발한 로우프로파일 타이어 시리즈는 튜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출시되었다.

 

최대하중(MAX LOAD) – 1개에 75㎏, 2개에 150㎏
공기압 : 340KPA (50PSI)
PLY RATING : 2PR
  

프로파일이란?

타이어의 폭과 휠부터 트레드 층까지의 높이의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자동차 45, 55시리즈처럼 편평비가 낮은 튜브리스타이어를 로우프로파일 타이어라 칭한다. 자전거, 전동킥보드와 같이 튜브를 사용하는 타이어의 경우 일반적으로 가로와 세로의 폭이 같은 편평비 100%의 하이프로파일 타이어만 사용 가능하다고 알려졌지만, 세계적인 타이어 제조사인 CST는 샤오미 미지아 전동킥보드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튜브 타입 로우프로파일 타이어를 개발했다.

로우프로파일 타이어에 일반 튜브(하이프로파일)를 사용하면 타이어와 튜브의 형태가 달라 완벽하게 밀착되지 않아 주행 중 타이어와 튜브 사이의 유격이 생기면서 마찰이 발생하게 된다. 이로 인해 튜브가 터지거나 타이어를 지탱하지 못해 내부 균열이 일어나기도 한다.
현재 로우프로파일 전용 튜브는 CST에서만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CST 소형타이어 대리점인 M 코리아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R(Ply Rating)이란?
타이어의 강도를 표기하는 것으로 2PR 이상이 적용될 경우 제품에 해당하는 PR 수를 표기하게 된다. PR마다 타이어의 종류별로 최대 하중에 대한 설정값이 정해져 있으며 필요시 최대 속도에 대한 설정값도 가지게 된다. PR은 타이어 코드 층의 특성 때문에 2, 4, 6, 8과 같이 짝수로 올라가며 숫자가 늘어날수록 최대 하중과 최대 속도에 대해 높은 수치를 가진다.

예를 들어 5월 기사에 소개한 CST 10x2.50 광폭타이어는 전동킥보드 최대 속도가 80㎞에 이르기 때문에 4PR 이었고, 이번 CST C9287 8×1/2×2 타이어는 최대 속력이 25㎞이므로 2PR이다. 별도로 PR 표기가 없는 일반 타이어는 경우 최대 하중과 최대 속도가 매우 낮으므로 고속주행에 사용에는 적합하지 않다.
 

코리아
M 코리아는 국내에서 인지도 있는 의료, 재활, 실버용 기기의 유통 및 수리용 부품과 제품 A/S를 제공하는 업체로 스마트모빌리티 기기까지 사업 분야를 넓혀 가고 있다. CST 소형타이어 대리점이며 CST C9287 8×1/2×2 2PR 타이어 개발 시 국내 도로 테스트를 담당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