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m 코스에서 직접 타보는 체험형 축제!

200m 코스에서 직접 타보는 체험형 축제! 
제2회 코리아 스마트모빌리티 페어(KOBIL)에 관심 집중 
KOREA SMART-MOBILITY FAIR

2018년 3월 16~18일, 킨텍스  
▶ ‌전기자전거, 전동휠, 초소형 전기차까지 최신 스마트모빌리티 총출동 
▶ ‌길이 200m 실내 시승코스 운영 
▶ ‌1월 20일 현재 국내외 주요 브랜드 대거 참가 확정 
▶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자전거생활, 네모전람 공동주최

 

 

차세대 교통수단이자 레저도구인 스마트모빌리티를 한자리에서 보고 직접 타볼 수도 있는 체험형 축제, ‘제2회 코리아 스마트모빌리티 페어(KOBIL)’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1월 20일 현재 전기자전거를 비롯, 퍼스널모빌리티, 초소형 전기차 등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 수입업체가 참가를 확정했고, 관련 부품과 용품 업체들도 대거 출품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2017년 3월 본지와 네모전람 공동주최로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처음 열린데 이어 올해는 공간이 한층 넓은 고양시 킨텍스로 자리를 옮겨 3월 16~18일 3일간 개최된다.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회장 박영태)가 주최하며, 본지와 네모전람도 공동주최자로 참여한다. 산업통산자원부와 환경부, 경기도, 전라남도, 영광군이 행사를 후원한다(일부는 예정). 

 

 

 

200m의 장대 시승코스 
‘코빌’의 가장 큰 특징은 참가자 누구나 마음껏 최신 제품을 타볼 수 있는 시승 체험이다. 지난 3월의 첫 행사도 왕복 150m에 달하는 장대한 시승코스로 화제가 되었고 참가업체와 관람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200m에 달하는 실내 시승코스가 마련되며, 전동 모빌리티의 주행 특성을 보다 깊이 느껴볼 수 있도록 코스 중간에 언덕을 설치한다. 

2회 행사는 출품 업체와 내용이 한층 다채로워진다.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전동휠(외발/두발), 전동보드, 자율균형장치 등 전통적인 퍼스널모빌리티를 비롯해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회원사들의 초소형 전기차, 전기이륜차, 농업용 전동차, 특수용 전동차, 부품과 장비 등 스마트모빌리티 관련 전분야 제품이 선보인다.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전시회 기간 중 여러 가지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퍼스널모빌리티 시승체험을 필두로, △ 국내 이모빌리티 미래발전 방향 포럼 △ 개인형 이동수단 도로이용제도 개선 세미나 △ 초소형전기차 신제품 기술설명회 △ 관람객 경품 이벤트 등이다. 

국내 이모빌리티 산업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코빌’은 관람객에게는 흥미롭고 유익한 체험의 기회가, 출품업체에게는 효율적인 마케팅과 홍보의 한 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