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 XC 80 vs 크로노 80

첼로의 대표 MTB, 둘 다 갖고 싶지만 골라야 한다면

첼로 XC 80 vs 크로노 80

XC 80과 크로노 80은 첼로의 대표 MTB 모델로 같은 등급의 구동계를 사용한다. 프레임의 소재와 적용된 샥 그리고 컴포넌트에서 차별화를 두었지만 110만원이라는 가격 차이는 오늘도 소비자를 무한고민의 구렁텅이에 빠뜨린다

 

 

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일련의 과정 중 가장 큰 고민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 선택은 누구에게는 행복한 시간일 수도 고통의 시간일 수도 있다. 하지만 제품의 구매 끝에는 항상 라이딩에 대한 기대감과 즐거움이 기다리니 행복한 고민이 맞을 것이다.


첼로의 대표 MTB 모델인 XC 80과 크로노 80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원흉(?)으로 어떤 제품이 나에게 더 적합할지 천천히 살펴본다.


XC 80 vs 크로노 80
결과부터 말하면 기자는 크로노 80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이유는 프레임에 사용된 소재와 완성차 기준 약 0.7㎏ 더 가벼운 무게에 따른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크로노 80을 선택하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


두 제품 모두 시마노 XT 구동계를 사용했고 체인, BB 방식, 시트포스트에서 소소한 차이를 보이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프레임 소재를 꼽을 수 있다. 크로노는 카본 프레임이고, XC는 슈퍼라이트 알로이 프레임이다. 게다가 서로 다른 느낌의 서스펜션 포크는 크로노는 락샥, 폭XC는 폭스샥이 적용되어 한 번 더 고민하게 만든다.


그렇다면 XC 80은 어떤 매력이 있을까? 바로 크로노 80보다 소비자가격 기준 110만원이 저렴하다.


처음 자전거 구매를 고민하는 라이더가 무턱대고 최대예산을 완성차 구매에 투자해버리면 헬멧, 의류, 고글과 같은 필수 액세서리에 투자할 수 있는 예산이 자연적으로 줄어들게 된다. 만약 신용카드를 사용해 오늘의 나와 다음 달의 내가 힘을 합쳐 충분한 예산을 확보한다면 크로노 80이 좋은 선택이지만 한정적인 예산 안에서 액세서리까지 고려해야 한다면 XC 80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