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다 스컬트라5000 바레인메리다 팀

MERIDA SCULTURA5000 BAHRAIN-MERIDA TEAM

메리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머신 스컬트라. 이번에는 스컬트라의 바레인-메리다 팀 버전이다. 여전히 파랗고 붉은 데칼은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형 울테그라가 적용되었고 메리다만의 NACA 패스트백 튜빙이 적용되었다.

 

 

 

엘파마 레이다 R8000S 

ELFAMA RADAR R8000S

새로이 출시된 레이다는 디자인도, 구성도 모두 신선하다. 프레임 전반적으로 각진 튜빙이 적용되었고 유난히 깔끔하고 튼튼해 보이는 시트클램프는 신뢰를 더한다. 에어로바이크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레이다는 알렉스림 최상급 카본 클린처 ALX845C 휠세트를 사용했는데 중급 완성차로는 새롭고 대단한 시도라고 평가할 수 있다.

 

 

 

후지 루베 1.3

FUJI ROUBAIX 1.3

언젠가부터 ‘고급 로드자전거=카본’의 공식이 생기면서 알루미늄 바이크는 입문급으로 치부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2018년의 후지 루베는 다르다. 알루미늄 프레임이 1100g에 불과한 것. 루베는 가장 가벼운 알루미늄 레이싱 바이크를 목표로 설계되었다. A6-SL 커스텀 버티드 알로이 프레임은 일단 올라가보면 카본 못지않은 승차감마저 보여준다.

 

 

 

스캇 스파크 900 프리미엄

SCOTT SPARK 900 PREMIUM

가장 가벼운 풀서스펜션 프레임이라고 자부하는 스캇 스파크 900 프리미엄. 시마노 XT Di2가 장착되었다. 서스펜션 포크는 폭스 34 플로트 팩토리 카시마, 리어샥은 폭스 누드 에볼 카시마를 달아 어떤 산악지형에서도 풍성한 트래블로 편안함을 선사한다.

 

 

 

비앙키 올트레 XR3 디스크 울테그라

Bianchi Bianchi Oltre XR3 Disc

올트레 XR3 디스크는 비앙키 로드 레이싱 카테고리에 속한 모델 중 가장 먼저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을 채용한 모델이다. 비앙키의 플래그십 모델 올트레 XR4의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아 뛰어난 에어로 성능은 물론, 비앙키의 핵심기술인 카운터베일이 적용되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컨트롤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강력한 디스크 브레이크를 추가함으로써 어떤 날씨에도 대응할 수 있는 전천후 성능을 갖추었다.

 

 

 

아사히 브리에 앙팡

ASAHI Briller enfant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동용 모델 브리에 앙팡이 한국에 출시된다. 올해 스포엑스에도 출품되어 큰 관심을 받고 많은 소비자들이 대기중이다. 국내에서는 윤성바이크샵에서 4월 중 시판할 예정이다. 아동용이지만 어른 눈에도 멋있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기존 아동차 디자인과 차별화되어 있다. 사이즈는 16, 18인치 두 가지로 4~8세용으로 적합하다.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