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라이딩을 할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빛’이다.

화려한 야간라이딩을 위한 드레스업
REVOLIGHTS

[ 레볼라이트 ]

 

야간라이딩을 할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빛’이다. 어둠이 뒤덮인 거리를 달릴 때 화려하게 번쩍이는 빛은 나의 시야를 밝혀 주기도 하지만 상대방에게 내가 여기 있다는 것을 알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기능도 한다. 레볼라이트의 빛은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간다. 바로 야간에 내 자전거를 더욱 돋보이게 해줄 드레스업을 톡톡히 해내는 것.


사진으로 보면 금방 이해되겠지만 레볼라이트는 앞뒤 휠에 장착되는 제품이다. 휠의 림 옆에 착 붙어 자전거가 회전하기 시작하면 곧바로 빛을 뿜어낸다. 레볼라이트의 LED는 35루멘의 밝기로 전방과 후미를 밝혀준다. 배터리는 허브에 장착되고 스포크를 통해 이어지는 케이블로 전력을 전달한다. 후미등은 제동을 시작하면 점멸등으로 바뀌는 기능도 포함되어 실용성을 더했다. 각 바퀴에는 총 8개의 LED 유닛이 장착되어 있으며 무게는 배터리를 포함해 350g × 2, 총 700g이다.

 

 
레볼라이트의 크기는 한 종류로 로드, 픽시 등에 사용되는 700C 규격의 휠이나 27인치 휠세트에만 장착이 가능하다. 림에 장착되기 때문에 포크와 체인스테이의 클리어런스도 중요하다. 클리어런스가 40㎜ 미만이라면 장착이 어려우니 미리 확인하자. 격렬한 MTB 라이딩이나 험로를 지속적으로 달려야 한다면 충격과 진동문제가 있으니 더욱 주의해서 장착해야 한다.


레볼라이트는 장착에 몇 가지 제약이 있지만 이 조건만 충족시킨다면 내 자전거에 누구도 흉내 못 낼 화려한 드레스업을 선사할 것이다. 가격 17만9000원.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