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업로드 된 예거 벤츄라S5 모델 다들 보셨나요? 벤츄라 S5의 주요 특징은 최신트렌드를 모두 담으면서도 사양을 낮춘 카본 입문급 하드테일 MTB 라고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그것과 다르게 예거의 최고사양 하드테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벤츄라 G AXS인데요, 예거의 MTB 라인업을 통틀어 가장 고급 기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벤츄라 G AXS의 구성은 바로 아래 등급인 벤츄라G와 비교해도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가격만 봐도 바로 아래라는 말이 무색하게 두 배 이상의 가격이 차이가 나고 있는데요, 과연 이러한 차이를 만드는 이유는 뭘까요?​

일단 먼저 벤츄라 G AXS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G AXS는 스램 GX AXS 무선 구동계가 적용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GX AXS는 스램에서 가장 최근에 발표된 MTB용 무선 구동계인데요, 뒷 디레일러와 레버의 교체만으로 무선구동계로 변경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그렇게 교체하는데에 드는 비용이 불과 80만원도 채 되지 않는다는 가성비로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로드용으로 출시된 라이벌 AXS와 마찬가지로 낮은 등급에도 AXS를 적용시켜 무선 구동계를 점차 대중화 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뚜렷하게 관철되는 부분이죠.

전체적으로 GX AXS구동계를 사용해 변속의 편리함을 향상시킨 것을 첫번째 차이로 볼 수 있겠습니다. 브레이크와 브레이크 레버의 제동부는 시마노 제품이 적용되었지만요.

드라이브트레인은 싱글체인링 32T, 카세트는 10-52T로 꾸며졌습니다.​

두 번째로는 휠셋을 들 수 있겠네요. 벤츄라 모든 모델의 휠셋은 기본 알로이림에 허브만 노바텍이냐 시마노냐 하는정도의 차이만 있었지만, G AXS 모델의 휠셋은 기본 알로이림이 아닌 디티 스위스의 XR331림과 노바텍 허브로 빌딩된 휠셋이 적용됩니다. 가볍고 단단하다는 평가가 많은 림이에요. 아 사이즈는 29인치입니다.​

세 번째는 서스펜션 포크가 있겠네요. 지난번 소개해드렸듯이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벤츄라 라인업에는 대체적으로 바싸의 제품이 적용되었는데요, 인지도 면에서 부족한게 사실이죠. 그래서 가장 높은 등급인 벤츄라 G AXS는 폭스샥 리듬 에어샥을 적용하면서 전체적인 자전거의 등급을 올려놓았습니다. 스램 AXS에 폭스샥 리듬에, 디티스위스의 휠셋 이런 구성이라면 딱봐도 고급자전거의 느낌이 물씬 풍기잖아요?

마지막으로는 파츠의 고급화를 들 수 있겠습니다. 싯포스트, 핸들바 등 일반적인 벤츄라라면 알로이로 구성되었을 파츠들이 모두 카본으로 적용된 모습이네요. 카본 싯포스트, 카본 라이저바가 적용되어 경량에 신경 쓴 모습이구요, 안장도 셀레로얄 램페이지가 적용되면서 다른 벤츄라들과 차별화를 뒀습니다.

네 여기까지 벤츄라 G AXS를 살펴봤는데요. 예거 벤츄라 라인업 중 가장 높은 라인업인 만큼 다른 벤츄라들과는 달리 부품하나하나를 고급스럽게 꾸민 것이 눈에 띕니다. 합리적인 중급 mtb를 원하시는분들, 무선 전동 구동계를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들, 그러면서 전체적으로 빈틈없는 구성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자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전거 #MTB #스램 #GX AXS #AXS

저작권자 © 자전거생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